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 ‘아동학대 대응 노하우’ 전국서 벤치마킹

기사입력 2023.11.15 19: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 광명시 비롯한 4개 시·군서 방문

    [크기변환][크기변환]사본 -아동보육과(경기도 광명시 아동학대 대응 노하우 벤치마킹).jpg


    [시사캐치] 천안시는 최근 경기도 광명시 여성가족과에서 아동학대 대응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시를 방문했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이날 광명시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민관협력체계 구축과 아동학대 집단사건 조사 노하우와 신고·접수 통계 관련해서 시스템 관리 방법 등을 소개했다.

     

    앞서 올해 1월부터 아산시 외 3개 시·군에서도 벤치마킹하기 위해 시를 방문한 바 있다.

     

    천안시는 365일 24시간 아동학대 신고·접수시 현장 출동해 피해아동에 대한 적극적인 보호조치 및 사례판단·서비스 연계 등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광명시 관계자는 "민·관협력체계를 유기적으로 맺고 있는 천안시의 노하우와 시가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며 아동학대 예방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 점이 특히 인상깊었다”고 말했다.

     

    윤은미 아동보육과장은 "아동학대 예방과 아동 권리증진을 위한 대응체계 확립을 위해 선제적 역할에 앞장서겠다”며 "타 지자체와 업무 노하우 공유 등 아동학대 조사의 전문성을 높임으로써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천안시는 아동학대 분야 정부 지자체 평가에서 ‘2021년 아동학대 대응체계 구축분야 대상’, ‘아동보호체계 구축분야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