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가 시민과 공무원 대상 미래전략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 분야 전문가를 초청, 미래 변화상을 알아보는 강연을 오는 11월 28일 오후 4시부터 시청 4층 여민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11월 특강에서는 네이버 김필수 제휴·대외협력리더가 ‘생성형 AI 디지털 세계의 창세기를 열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특히, 이번 강의는 지난 6일 개관한 국내 최대 규모의 네이버 데이터센터 ‘각 세종’과 관련해 세종시민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특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강의는 28일 오후 4∼6시 시청 4층 여민실에서 열리며, 수강 신청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누리집(sjlms.sjhle.or.kr)에서 가능하다.
또한,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남궁영) 유튜브 채널로도 실시간 비대면 수강이 가능하다.
이번 강의와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인재개발팀(☎ 044-865-967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홍준 자치행정국장은 "기존 콘텐츠의 패턴을 학습해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생성형 인공지능이 미래사회를 주도할 것”이라며 "이번 강연을 통해 시민들이 미래사회를 미리 경험해 보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4월부터 ▲삶이 여유로운 문화예술도시 ▲과학기술 육성 자족경제도시 ▲모두가 행복한 의료복지도시를 주제로 총 8회에 걸쳐 미래전략아카데미를 운영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