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경제진흥원, 경제의 핵심 인력 여성인재 키운다

기사입력 2024.07.31 17: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7월 31일 충남도-충남경제진흥원,-여성가족부-창업 지원 기관 4곳과 여성창업 분야 인재 발굴 및 육성 업무협약

    [크기변환][꾸미기]IMG_6303.JPG


    [시사캐치] 여성 경제인의 규모와 입지가 커지는 만큼 미래 여성 창업자 발굴·육성을 위해 충남경제진흥원은 7월 31일 호서대 아산캠퍼스에서 충남도, 여성가족부, 창업 지원 기관 4곳과 여성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크기변환]사본 -[꾸미기]IMG_6335.jpg

     

    이번 협약은 도내 잠재된 여성 창업자를 발굴·육성해 역량 강화와 사회 진출 그리고 여성 창업활동 활성화 지원을 위해 추진했다.

     

    협약식에는 김기영 행정부지사와 신영숙 여성가족부 차관, 김찬배 충남경제진흥원장, 김두중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배창우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주희정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남지회장, 서원교 호서대 부총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 서명에 이어 지역 여성 창업 종사자들의 어려움과 건의 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간담회도 진행했다.

     

    [크기변환]IMG_6257.JPG

     

    김찬배 원장은 "창업은 단순한 사업의 시작이 아니라 꿈과 비전을 실현하고 우리 사회와 경제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다. 그 당당한 도전에 함께 하겠다.”라며 "앞으로 충남경제진흥원은 도내 여성들께서 창업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펼치실 수 있도록 모든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충남경제진흥원은 여성창업자 발굴 및 창업에 필요한 교육, 육성자금지원, 마케팅 등 체계적인 지원에 협력하기로 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