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현장체험 일정은 우리나라 대표 언론사 중 하나인 조선일보 본사를 방문하여 뉴스의 핵심과 기자 활동에 대해 탐구했고, 조선일보 뉴지엄에서 우리나라 언론의 역사를 배우고, 취재와 기사 작성법에 대해 실습했다.
나비물 천안학생기자단 활동은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집합을 통한 월별 1회 미디어 문해교육, 현장체험활동, 기사 모니터링과 개별 첨삭 지도를 통한 출판, 12월 수료식을 끝으로 마무리되는 일정이다.
학생기자단은 학교와 지역사회에 대한 취재와 기사 작성을 통한 학생 참여기회 확대, 학생들의 올바른 정보습득과 비판적 사고 등의 미디어 문해력 강화, 자기주도적 체험과 사회참여, 진로 탐색 등 민주시민교육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병도 교육장은 "학생기자단 활동은 학생들에게 미디어 문해력과 비판적 사고력을 길러주고, 우수한 기사 발굴과 좋은 기사 작성, 진로 탐색 등 학생자치 및 민주시민역량 함양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오늘 언론사 현장방문을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김태흠 충남도지사,, 기업 새싹 스타트업 제대로 키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