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개인종목 1,100여명, 단체종목 2,000여명의 학생들이 만드는 아름다운 하모니
[시사캐치]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도내 중·고등학생들의 음악적 재능을 선보이는 제63회 충남 중·고등학생 음악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개인 종목과 단체 종목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개인 종목 경연은 도내 14개 지역 교육지원청 주관으로 8월 26일(월)부터 9월 27일(금)까지 지역별로 치러진다. 단체 종목 경연은 8월 28일(수)과 29일(목) 이틀간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에서 열린다. 올해 대회에는 개인 종목에 1,100여 명, 단체 종목에 2,010여 명, 총 3,100여 명의 학생이 참가해 열정의 무대를 뽐낼 예정이다.
개인종목은 독창, 피아노, 기악(양악, 국악), 실용음악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단체종목으로는 양악합주(현악, 관악, 관현악), 국악합주(가야금병창, 가야금합주, 국악관악, 국악관현악), 합창 등 8개 부문에서 경연이 펼쳐진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음악경연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예술적 재능을 키우고, 충남예술교육의 전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63회의 역사를 자랑하는 이 대회는 충남교육의 중요한 예술축제로 자리 잡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큰 자긍심을 심어주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오명택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대회를 준비한 모든 학생들과 지도교사들에게 깊은 격려를 보낸다”며, "학생들이 무대에서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충남예술교육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충남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과 재능을 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김태흠 충남도지사,, 기업 새싹 스타트업 제대로 키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