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 개ㆍ폐막식 기수단, 통역…간호학과 건강증진관서 방문객 만나
먼저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은 개막식과 폐막식의 기수단으로 나섰다. 전공 유니폼을 갖춰 입은 재학생들은 대회 참가국들의 국기를 들고 행사에 봉사자로 참여했다. 이 뿐만 아니라 의전, 통역 봉사자로도 나서 행사를 지원했다는 후문이다.
전공 내 ‘리에종 의전동아리’를 구성, 운영하고 있는 항공서비스전공은 전국체육대회 기수단, 평창동계올림픽 시상요원 등 다양한 대회에서 자원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 3학년 정효정 씨(22ㆍ여)는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에 자원봉사자로 나설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전공 수업에서 교수님들이 늘 강조하시던 글로벌 역량이 외국인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간호학과 재학생들의 활약도 돋보였다. 천안시보건소가 행사 중 운영한 ‘건강증진관’에 자원봉사로 참여한 학생들은 전 세계에서 찾아든 방문객들에게 △혈압 측정 △인바디 측정 △스트레스 지수 측정 등 건강 정보 제공과 2천보 걷기 등의 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에 나섰다.
백석대 간호학과 2학년 이지혜 씨(30ㆍ여)는 "혈압 측정이나 스트레스 측정 등은 대학에서도 배우고 있고, 취업 후 현장에서도 유용하게 쓰일 것이라 생각한다”며 "부스에 방문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기쁨을 드릴 수 있어 좋았다. 이런 좋은 취지의 봉사에 참가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김태흠 충남도지사,, 기업 새싹 스타트업 제대로 키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