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마을과 학교, 사람과 사람을 잇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장
이번 박람회는 협력과 상생의 교육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교원주도의 날, 학생주도의 날, 마을주도의 날로 구분하여 운영되었다. ‘마을과 학교, 사람과 사람을 잇다.’라는 주제와 걸맞게 기관, 학생, 학부모, 마을활동가의 책무성을 끌어내고 협업을 강화하여 준비했다.
박람회는 1개의 의식행사(개막식), 7개의 마당으로 구성 진행되었다. 교원주도의 날은 4개 영역의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 교육과정을 보고서 전시와 운영사례 보고를 통해 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마을과 함께 하는 교육과정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학생주도의 날은 보고마당,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으로 나눠서 학생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시간으로 구성했고, 마술공연, 경품 추첨등 징검다리 휴일에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마을주도의 날은 포럼을 통해 마을교육의 나아갈 방향과 함께 하고 있는 사례를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이병도 교육장은 "마을과 학교가 교육을 주제로 상홍 공감하는 장 구축을 교육의 모든 주체자가 함께 준비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하며, 천안행복교육지구의 비전을 공유하여 함께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도시 천안을 만들어나가자”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김태흠 충남도지사,, 기업 새싹 스타트업 제대로 키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