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백석대 평생교육원, 제2회 백석시니어 거버넌스 포럼 성료

기사입력 2024.10.22 20: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천안시 노인복지의 미래를 논하다: 정책 진단과 발전 방안 모색

    f1_241022_보도자료(제2회 백석 시니어 거버넌스 포럼 개최)_사진.jpg


    [시사캐치]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평생교육원은 10월 22일(화) 교내 글로벌외식산업관 5층 세미나실에서 ‘천안시 노인복지 현장 진단과 발전방안’을 주제로 제2회 백석 시니어 거버넌스 포럼을 개최했다. 본 행사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100여 명의 천안시 노인복지 공무원, 노인복지 기관장, 전문가, 학생들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천안시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과 서비스 전달체계의 진단 및 발전 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졌다. 노인복지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천안시 노인복지의 미래를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백석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천안시 시니어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30개 이상의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시니어 경영관리자 과정 및 노인장기요양기관 컨설팅 과정 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중장년 및 노년층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노인복지학과 교수진의 전문성과 협력하여 실질적인 시니어 거버넌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백석대 강기정 평생교육원장은 "초고령 사회를 대비한 맞춤형 정책을 제안하고,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한 거버넌스를 통해 백석대학교가 글로컬 사업의 모델을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천안시 노인복지의 현안을 진단하고 개선책을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향후 천안시와 백석대학교가 시니어 복지 분야에서 더욱 긴밀하게 협력할 것으로 기대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