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선문대 , 충남 스마트그린바이오 분야 육성 IR 데모데이 개최

기사입력 2024.10.30 19: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9일(화) 중진공, JB벤처스와 공동으로 지역기업에 투자유치 기회 부여
    충남 스마트그린바이오 밸류업 프로그램의 마지막 단계, 선문대 본관에서 진행

    f1_사진1. 데모데이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시사캐치] 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는 10월 29일 본관 606호에서 산학협력단과 LINC 3.0 사업단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본부장 박성환), JB벤처스(대표 유상훈)와 협력하여 ‘충남 스마트그린바이오 밸류업 프로그램(IR 데모데이)’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IR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이 투자자들에게 제품이나 아이디어를 발표하며 투자 유치를 모색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선문대 문성제 총장, 유재호 창업지원단장, 배창우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박성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장, 유상훈 JB벤처스 대표를 비롯한 참여기업 및 투자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밸류업 프로그램은 레전드50+ 선정기업과 선문대 창업동아리 중 스마트그린바이오 분야의 6개 팀을 대상으로 8월부터 시작된 ▲투자자 대상 사업계획서 멘토링 ▲IR DECK 재구성 및 디자인 ▲IR 데모데이 등의 단계로 운영되었다.

     

    이번 데모데이는 프로그램의 마지막 단계로, 참여기업들이 투자자들에게 비즈니스 모델과 성장 비전을 발표하며 실질적인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했다. 레전드50+ 선정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지자체가 협력해 지역 주력산업과 연계해 지원하는 기업들이다.

     

    선문대 문성제 총장은 "이번 데모데이는 기업들이 실전 경험을 쌓아 내실을 강화하고, 충남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선문대는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