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전한 늘봄학교 운영을 위한 초등돌봄전담사 연수 실시
공백 없는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공백 없는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3월 12일에 초등돌봄전담사들을 대상으로 ‘늘봄학교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를 비대면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의 목적은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늘봄학교를 만들어 학부모들이 믿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도록 돌봄전담사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다.
또한, 연수에서는 강화된 늘봄학교의 운영 안전 지침, 아동 보호와 귀가 지원 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연수에 참석한 연양초 박은경 초등돌봄전담사는 "늘봄학교와 돌봄 안전 관리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내용과 실무를 중심으로 연수가 진행되어 매우 유익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안전한 돌봄교실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금의 교육복지과장은 "연수를 통해 늘봄학교가 보다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늘봄학교를 만들기 위해 정책적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기애 아산시의원, “14억으로 챙긴 건‘측근’…“민생 회복”보다 더 중요하고 시급한 일이었나?
- 2세종시, 시민안심보험 보상 확대
- 3오세현 아산시장, '비상민생경제' 본격 시동
- 4세종시, 2025년 개별공시지가·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
- 5대전시, 지역경제 활성화 “트램 건설 1조 1천억 원 투입”
- 6충남문화관광재단, 5월 황금 연휴 문화누리카드와 지역축제 즐기자
- 7아산시, ‘현금결제 없는 시내버스’ 시범노선 운영
- 8세종시교육청, 5월 소통·공감의 날 개최
- 9충남교육청, 초등 1~2학년 대상 ‘찾아가는 생존수영교육’ 본격 추진
- 10‘천안 K-컬처박람회’ 마이케이페스타와 함께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