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전한 늘봄학교 운영을 위한 초등돌봄전담사 연수 실시
공백 없는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공백 없는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3월 12일에 초등돌봄전담사들을 대상으로 ‘늘봄학교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를 비대면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의 목적은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늘봄학교를 만들어 학부모들이 믿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도록 돌봄전담사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다.
또한, 연수에서는 강화된 늘봄학교의 운영 안전 지침, 아동 보호와 귀가 지원 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연수에 참석한 연양초 박은경 초등돌봄전담사는 "늘봄학교와 돌봄 안전 관리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내용과 실무를 중심으로 연수가 진행되어 매우 유익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안전한 돌봄교실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금의 교육복지과장은 "연수를 통해 늘봄학교가 보다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늘봄학교를 만들기 위해 정책적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문화CF 후원의 날’ 성료
- 2충청광역연합의회, 15일간 정례회 돌입
- 3충청광역연합의회 유인호 부의장, ‘충청-호남 협력으로 지방시대 열자’”
- 4백석문화대학교 RISE사업단, 충남 RISE 직업교육허브대학 성과공유회 개최
- 5정병인 충남도의원 ‘2025 전국지방의회 친환경최우수의원’ 선정
- 6구형서 충남도의원, 행안부 우수조례 선정으로 ‘공로패’ 수여
- 7백석문화대 창업지원단, ‘2025 Review & 2026 도약’ 성과공유 워크숍 성료
- 8안종혁 충남도의원, 공직자가 직접 뽑은 ‘베스트 도의원’ 선정
- 9안장헌 충남도의원, 2년 연속 ‘친환경 최우수의원’ 선정
- 10안장헌 충남도의원, 도의원으로서 마지막 의정활동 보고회 개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