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전한 늘봄학교 운영을 위한 초등돌봄전담사 연수 실시
공백 없는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공백 없는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3월 12일에 초등돌봄전담사들을 대상으로 ‘늘봄학교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를 비대면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의 목적은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늘봄학교를 만들어 학부모들이 믿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도록 돌봄전담사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다.
또한, 연수에서는 강화된 늘봄학교의 운영 안전 지침, 아동 보호와 귀가 지원 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연수에 참석한 연양초 박은경 초등돌봄전담사는 "늘봄학교와 돌봄 안전 관리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내용과 실무를 중심으로 연수가 진행되어 매우 유익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안전한 돌봄교실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금의 교육복지과장은 "연수를 통해 늘봄학교가 보다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늘봄학교를 만들기 위해 정책적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인터뷰] 김효숙 세종시의회 부의장, 공실 해소·창업 촉진·경제 활력 라이즈로 해낸다
 - 2백석대·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천안김안과와 보건의료 상생협력
 - 3선문대, ‘글로컬 공동 학술대회’…이주민 사회통합 해법 찾아
 - 4충남교육청, ‘영어로 미래로’ 영어교육 나눔 한마당
 - 5순천향대, 진로 탐색 실전형 체험 장…대학원 오픈랩 박람회 개최
 - 6충남도, 문화교류로 지방외교 ‘새 장’ 펼쳐
 - 7충남문화관광재단, 10월 4주차 문화누리카드 사용 가능 지역축제 안내
 - 8충남도·나라현, 1500년 인연, 평화·번영의 미래 연다
 - 9이지원 천안시의원 , “천안시 콜버스 제도화와 상생형 교통체계 구축 촉구”
 - 10충남·충북, 초광역 시외버스 개통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