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연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미래형 교육의 기반을 마련하고, 학교 현장에서의 AI·SW교육 내실화를 도모하게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디지털 소양 교육 ▲피지컬 컴퓨팅 교육 ▲마주온 활용 교육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천 중심의 내용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참여 교사들은 "AI·SW교육에 대한 막연한 부담을 줄이고 실질적인 활용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며, "향후 심화 과정까지 마련된다면 더 깊이 있는 전문성 개발이 가능할 것 같다”라고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신세균 아산교육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교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현장 교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모두에게 특별한 미래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연수를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모두에게 특별한 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현장 교원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연수와 관련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충남 유일 4년 연속 쾌거
- 2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3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4[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5충남창작스튜디오, 김가을 작가 개인 릴레이展 열어
- 6이장우 대전시장, 소상공인 ‘전방위 지원’
- 7세종시의회 ‘발달장애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 간담회 공동 개최
- 8천안시, ‘2025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국무총리 기관 표창
- 9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지·산·학·연협력센터 성과공유회’ 성료
- 10천안시,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