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6-06-09 20:27

  • 맑음속초19.1℃
  • 구름많음20.5℃
  • 구름많음철원19.9℃
  • 구름많음동두천20.1℃
  • 구름많음파주19.6℃
  • 구름많음대관령15.6℃
  • 구름많음춘천21.8℃
  • 맑음백령도16.1℃
  • 구름많음북강릉18.7℃
  • 구름많음강릉20.8℃
  • 맑음동해19.0℃
  • 비서울21.2℃
  • 비인천20.1℃
  • 맑음원주23.1℃
  • 맑음울릉도17.7℃
  • 맑음수원20.4℃
  • 구름많음영월17.8℃
  • 맑음충주20.5℃
  • 맑음서산21.1℃
  • 맑음울진18.3℃
  • 맑음청주23.8℃
  • 맑음대전22.3℃
  • 흐림추풍령22.8℃
  • 구름많음안동23.2℃
  • 맑음상주22.6℃
  • 맑음포항21.0℃
  • 맑음군산20.7℃
  • 맑음대구24.2℃
  • 맑음전주21.7℃
  • 맑음울산19.1℃
  • 맑음창원19.1℃
  • 맑음광주23.3℃
  • 맑음부산19.8℃
  • 맑음통영20.3℃
  • 맑음목포20.6℃
  • 맑음여수21.0℃
  • 맑음흑산도17.9℃
  • 맑음완도20.2℃
  • 맑음고창20.2℃
  • 맑음순천19.2℃
  • 구름많음홍성(예)22.6℃
  • 맑음22.6℃
  • 맑음제주20.9℃
  • 맑음고산19.9℃
  • 맑음성산19.6℃
  • 맑음서귀포21.0℃
  • 맑음진주20.0℃
  • 흐림강화18.3℃
  • 구름많음양평22.5℃
  • 구름많음이천23.0℃
  • 구름많음인제18.4℃
  • 구름많음홍천20.6℃
  • 구름많음태백16.9℃
  • 맑음정선군19.2℃
  • 맑음제천18.6℃
  • 맑음보은22.4℃
  • 맑음천안21.8℃
  • 맑음보령18.3℃
  • 맑음부여21.8℃
  • 맑음금산22.7℃
  • 맑음21.4℃
  • 맑음부안20.3℃
  • 맑음임실21.3℃
  • 맑음정읍21.7℃
  • 맑음남원23.8℃
  • 구름많음장수20.8℃
  • 맑음고창군20.8℃
  • 맑음영광군20.3℃
  • 맑음김해시19.4℃
  • 맑음순창군23.2℃
  • 맑음북창원20.7℃
  • 맑음양산시20.9℃
  • 맑음보성군21.6℃
  • 맑음강진군21.4℃
  • 맑음장흥21.0℃
  • 맑음해남20.6℃
  • 맑음고흥20.2℃
  • 맑음의령군21.6℃
  • 맑음함양군21.3℃
  • 구름많음광양시21.5℃
  • 맑음진도군18.9℃
  • 흐림봉화20.3℃
  • 흐림영주16.7℃
  • 맑음문경22.1℃
  • 구름많음청송군20.4℃
  • 구름많음영덕18.2℃
  • 맑음의성22.2℃
  • 구름많음구미24.1℃
  • 맑음영천21.6℃
  • 맑음경주시20.4℃
  • 맑음거창20.7℃
  • 맑음합천22.1℃
  • 맑음밀양22.2℃
  • 맑음산청21.0℃
  • 맑음거제19.0℃
  • 맑음남해20.2℃
  • 맑음20.4℃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세종시교육청, 모범공무원 총리 표창 수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모범공무원 총리 표창 수여

최교진 교육감, “헌신과 책임으로 빛나는 교육행정인, 교육현장의 모범을 세우다”

[크기변환]사본 -세종시교육청  2025년 상반기 모범공무원 총리 표창 수여식 열려3.jpg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8월 1일 교육청 대강당에서 2025년 상반기 모범공무원 표창 수여식을 개최하고, 국가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 온 소속 공무원 7명 이 중 5명에게 직접 시상을 진행했다.

 

 모범공무원 표창은 성실하고 창의적인 자세로 직무에 임하며 타의 모범이 되는 공무원에게 수여되는 정부포상으로, 훈격은 국무총리 표창이다.

 

 이번 수상자는 ▲김현정(감사관 지방교육행정 주무관) ▲양현상(소통담당관 지방교육행정 주무관) ▲명인호(조치원신봉초등학교 교사) ▲임쥬리(한솔초등학교 교사) ▲김용균(새뜸초등학교 교사) 등 5명이다.


 이날 수상자들에게는 국무총리직무대행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주호 명의의 표창장이 대독 형식으로 수여되었으며, 교육감이 직접 전달했다.

 

 시상 후에는 동료 직원들의 축하 속에 꽃다발 전달과 기념촬영이 이어졌다.

 

 평소 특별한 사명감을 갖고 소통담당관에서 2년 넘게 공보 업무을 맡아 성실하게 근무해온 양현상 주무관은 수상 소감에서 "과와 팀의 선후배님들을 대신해 상을 수상했다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타의 모범이 되도록 더욱 열심히 살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며 교육 현장에서 변화를 이끌어가는 분들이 진정한 영웅.”이라며 "이번 수상이 본인의 노력에 대한 보상이자, 우리 교육현장의 자긍심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