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 청년예술인 콘서트 개최

기사입력 2022.11.11 15: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시사캐치]천안시가 오는 13일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천아제일문화대회 시즌 2’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천안·아산간 상생 협력프로젝트로 천안·아산지역 청년예술인들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문화행사를 직접 기획·교류하며 지속 가능한 문화교류의 장을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시즌 2는 천안·아산시 관계자 및 청년정책참여단, 문화재단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천아제일문화대회 TF기획단이 총 5차례에 걸친 실무진 회의를 통해 직접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시즌 1과는 또 다른 특색있는 프로그램 구성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합!(캘리그라피) ▲라라앙상블X트렌디댄스(탱고) ▲달금밴드X이정학(어쿠스틱팝) ▲라이브랩(판화) ▲시니컬(모던락) ▲SBL(발라드·힙합·국악) 총 6개 팀이 참가해 합동 공연을 펼친다.

     

    앞서 지난해 11월 개최한 ‘천아제일문화대회 시즌 1’은 국무조정실 주관 ‘2022년 청년정책 지자체 평가’에서 양 도시 간의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소통과 화합을 도모한 점을 인정받아 최우수 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박은주 청년담당관은 "이번 공연은 천안과 아산이 문화예술로서 협력 및 상생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행사 추진을 통해 청년의 열정을 시민들과 함께 계속적으로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