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 5월 '가정의 달' 기념행사

기사입력 2024.05.12 13: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6회 행복을 더하는 우리 가족 함께 걷기 행사 및 문화공연 등

    [크기변환]사본 -가정의달_기념행사(여성가족과).jpg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지난 5월 11일 새롬종합복지센터에서 5월 가정의 달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가족이 함께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가족센터(센터장 하미용)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시장, 하미용 세종시가족센터장과 수상자 가족 등 400여 명이 참여했다.

     

    최민호 시장은 지역 사회 내 귀감이 된 7가정에 모범부부상을 수여하고 가정 내 평등한 가족문화 확산 등에 기여한 유공자 4명에게 시장 표창을 전달했다.

     

    행사는 가정의 달 손수건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언제나 든든한 가족, 함께 만드는 세종’ 표어와 함께 가정의 달 비전 선포 및 가족 실천 약속을 선언하는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세종시자원봉사센터 등 14개 기관·단체는 크로마키를 활용한 가족사진 촬영체험, 다양한 나라의 음식 체험, 페이스 스티커 체험 등 가족과 함께하는 부스를 운영해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또 ‘제6회 행복을 더하는 우리 가족 함께 걷기’, 버블쇼·마술쇼·풍선아트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지난달 열린 사행시 공모전의 우수작 30점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됐다.

     

    최민호 시장은 "가족이라는 울타리 속 정원이 더 풍성할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등에 대한 다양한 가정복지 정책에 더욱 힘써 소외되는 가정이 없도록 뒷받침 하겠다”며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처럼 우리 주변의 이웃들도 아끼고 포용해 행복이 넘치는 세종시를 만들자”고 말했다.

     

    하미용 가족센터장은 "5월 가정의 달 행사를 통해 가족 간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하루가 돼 기뻤다”며 "앞으로도 세종시 모든 가족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