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홍대용과학관, 겨울밤하늘 별똥별 대축제

기사입력 2022.12.08 09: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홍대용과학관(2022년 8월 페르세우스 유성우 관측행사).jpg

     

    [시사캐치]천안홍대용과학관(관장 이종택)은 오는 14일 밤 8시부터 12시까지‘2022 쌍둥이자리 유성우 공개관측행사’를 운영한다.

     

    쌍둥이자리 유성우는 소행성 ‘3200 파에톤(Phaethon)’이 우주공간을 지나가며 흩뿌린 작은 파편들이 지구의 대기층과 충돌하면서 별똥별이 평소보다 더 많이 보이는 현상이다. 매년 12월 14일 즈음 쌍둥이자리 근처에서 많은 수의 별똥별을 관측할 수 있다.

     

    홍대용과학관은 이날 저녁 시민들이 쌍둥이자리 유성우를 관측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공개관측행사를 진행한다.

     

    야외 달빛마당에서 별똥별을 함께 관측해보는 ‘유성우 공개관측행사’를 비롯해 유성우 예측과 과거 기록 등에 대한 ‘전문가 초청 강연’, 혜성에 관한 내용이 담긴 ‘돔영상 관람’, 홍대용과학관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하는 ‘유성우 온라인 생중계’ 등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공개관측행사에 참여하는 시민은 장시간 하늘을 바라보고 있어야 하는 별똥별 관측의 특성상 편하게 누워서 하늘을 바라볼 수 있도록 돗자리를 지참해 방문하기를 권장한다. 또 추운 날씨를 대비해 최대한 따뜻한 옷차림과 방한용품을 준비해야 한다.

     

    무료 공개관측행사이므로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별도의 사전예약 없이 행사 시간에 맞춰 홍대용과학관을 방문하거나 홍대용과학관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된다.

     

    구름, 눈, 비 등 관측이 불가능한 기상 상황 시 예정된 행사는 취소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홍대용과학관(041-564-0113)측에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