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릴레이전은 충남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들에게 개별 전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작 활동을 장려하고, 스튜디오의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전시 기획을 통해 입주작가 및 공간에 대한 홍보 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전시는 1인전 형식으로 구성되어, 작가 고유의 창작 세계와 개성을 온전히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릴레이전의 첫 번째 주인공은 나광호 작가로, ‘Full Dummy Utopia’라는 주제로 관람객과 만난다.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유토피아”에 대한 개인적 좌표를 회화적으로 탐색한다. 유년 시절의 찬란한 순간, 고향에서의 인정과 공존, 이상적 제도의 구현이라는 세 가지 관점에서 유토피아를 조명하며, 식물도감을 들고 숲을 거닐던 기억을 시각적 이미지로 재구성해 관람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나광호 작가는 식물을 소재로 한 도감 제작 형식의 작업을 통해 기억, 경험, 이상향에 대한 회화적 상상력을 풀어내는 작가이다. 대표적인 전시이력으로는 ▲강원도감 : 발 아래 피어난 시간의 단면, 금호미술관, 서울 ▲강원도감(江原圖鑑), OCI 미술관, 서울 ▲멀티-액세스 4913, 서울시립미술관, 서울 등이 있으며 ▲H-EAA : HOBAN – Emerging Artist Award 우수상 ▲단원미술대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전시는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이며,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창작스튜디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충남창작스튜디오 학예연구실(041-630-2919)로 문의하면 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