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문화관광재단,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수상

기사입력 2025.09.04 10: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삽다리·고마스토리, 은상·동상 영예… 충남관광 스타트업의 우수성 입증

    [크기변환]사본 -[사진자료1]고마스토리주식회사_AGAIN1500.jpg


    [시사캐치] 충남문화관광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주최·주관한 ‘2025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기념품 부문에서 충남관광 스타트업 육성지원사업에 참여한 2개 기업이 각각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충남관광 스타트업 육성지원사업’은 도내 유망 관광 스타트업을 발굴해 사업화 지원금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교육·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하여 실질적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이다. 단순한 지원을 넘어 사업 전략, 제품 개발, 브랜딩, 판로 개척 등 전 과정에 걸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고 있다.

     

    금년에는 총 9개 기업이 선정돼 육성되고 있으며, 그 중 주식회사 삽다리와 고마스토리 주식회사가 이번 공모전에서 각각 은상과 동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올해 역대 최고 경쟁률인 27대 1을 기록한 공모전에서 거둔 성과는 충남 스타트업의 창의성과 경쟁력이 전국적으로 입증된 결과라 할 수 있다.

     

    주식회사 삽다리는 더덕농장을 기반으로 개발한 가공식품 "더덕포”를 출품하여 일반부문 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고마스토리 주식회사는 무령왕릉을 수호한 진묘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제작한 친환경 석고방향제 "AGAIN1500(백제의 향을 전하는 진묘수)”로 로컬특화부문 동상(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수상하였다.

     

    이지원 관광사업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충남 스타트업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획력이 공모전을 통해 검증된 결과이자, 충남문화관광재단의 관광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의 실효성이 현장에서 입증된 성과”라며, "앞으로도 충남 관광산업을 이끌어갈 혁신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충남 관광 브랜드 가치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