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문화관광재단, 충남관광 홍보 팝업스토어 '충남사진관' 운영

기사입력 2025.09.10 17: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연남동서 개최.. 충남 관광 매력 한 자리에

    f_[사진자료] 충남관광 홍보 팝업스토어 「충남사진관」 포스터.png


    [시사캐치] 충남관광이 서울 한복판에서 큰 판을 벌인다. 충남문화관광재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스페이스비 연남’에서 충남관광 홍보 팝업스토어를 연다.

     

    ‘충남사진관’을 모토로 한 이번 팝업스토어는 경의선숲길이자 홍대입구역 근처로 젊은 층이 항상 운집하는 곳.

     

    개인주택 2층 전체를 전시·기획공간으로 리모델링한 스페이스비 연남은 이 기간 건물전체가 포토존, 체험존, 미식존으로 꾸며진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는 ‘Chungnam, Where Memories Meet Moments’(충남, 순간이 추억이 되는 곳)을 주제로, 내·외국인 방문객에게 충남의 다양한 사진, 명소 등 관광 매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장 1층에는 예산 예당호출렁다리, 부여 궁남지, 서산 해미읍성, 홍성 스카이타워, 태안 꽃지해수욕장 등 충남 대표 야간 관광지가 360도 영상으로 연출된다. 또 ‘호텔 델루나’를 촬영한 부여 성흥산성, ‘그시절 우리가 사랑한 소녀의 당진 삽교호, ’미스터 선샤인‘의 논산 선샤인스튜디오, ’연인‘의 서산 유기방가옥, ’아이리스2‘를 촬영한 아산 공세리 성당 등 K-콘텐츠 속 사진명소도 등장한다. 이밖에 ▲ 하이앵글 포토부스, ▲ 충남 관광 캐릭터 워디가디 프레임 인생네컷 포토부스, ▲ 현장에 간 듯한 컨셉 포토존, ▲ 2025-2026 충남방문의해 브랜드웹툰 「충남기행」 홍보존등 특별 포토존이 운영된다.

     

    2층 체험존에서는 ▲충남 사투리를 활용한 전통놀이, ▲워디가디를 잡아라, ▲충남을 달려라 등 다양한 방문객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지자체에서 제작한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해 지자체 홍보가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매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존에서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인삼스무디를 비롯해 공주 밤양갱, 아산 감자칩 등 충남특산물을 활용한 핑거푸드를 맛볼 수 있으며,충남 투어패스권과 GS25 모바일 상품권을, 경품 추첨을 통해 충남 소재 호텔 숙박권을 방문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충남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충남사진관」은 사진 명소가 많은 충남의 관광 매력을 서울에서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한 팝업스토어”로,"2025-2026 충남방문의 해를 맞아 더 많은 관광객이 충남을 찾을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남관광 홍보 팝업스토어는 9월 12일부터 14일 까지 스페이스비 연남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는 충남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cnctf.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