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크기변환][사진자료-3] 충남문화관광재단, 문화기부 리워드 ‘문화CF 아트링·팔찌’ 선보여.jpg](http://www.sisacatch.com/data/editor/2511/20251114151335_ae7ab5b8986abc576e9cd8e5a576e194_whuw.jpg)
이번 리워드는 단순한 기부자 예우 기념품을 넘어, 예술에 기부하는 ‘가장 아름다운 약속’을 형상화한 예술 작품형 리워드라는 점에서 주목을 끈다. 특히 지역 금속공예 김진영 작가가 직접 디자인과 제작 전 과정에 참여했다.
‘CF 아트링’은 무한대(∞) 형상을 모티브로 ‘기부와 예술의 지속적인 연결’을 표현했다. ‘CF 아트팔찌’는 서로 맞닿은 원의 흐름 속에 ‘예술과 후원자의 공존’을 상징한다. 은(銀)으로 도장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두 리워드에는 ‘Culture-Friend’라는 브랜드 문구가 각인되어 있으며, 포장 또한 작가의 미적 감각이 반영된 패키지로 구성돼 기부자의 예술 소장품으로 손색이 없다. CF 아트링·팔찌는 월 1만 원 이상 정기후원자에게 제공되며, 그 외에도 재단에서 추진하는 기획공연·전시 초청, 굿즈, 감사패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리워드 제작에 참여한 김진영 작가는 "누군가의 기부가 한 명의 예술가에게 창작의 시간을 선물해줄 수 있다는 것, 그 자체가 이미 아름다운 예술”이라며 "그 마음을 담아 약속, 연결, 연대의 상징으로 반지와 팔찌를 디자인했다”고 전했다.
충남문화관광재단은 올해 문화예술 후원금으로 총 5억 2000만 원을 모금, 지난해에 비해 343%나 늘어나는 등 역대 최대 성과를 올렸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신규로 인증돼 관련 사업의 공신력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그 중심에 ‘문화CF’ 후원 멤버십 캠페인이 있으며, 이번 아트리워드는 시민의 기부 참여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감성 기반 예우 프로그램으로 기획된 것.
후원금은 충남의 청년예술인 성장지원금 시상(문화CF스타상), 문화소외지역 프로그램 등에 전액 투명하게 사용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 반지와 팔찌는 단순한 기념품이 아니라, 예술과 사람을 잇는 작고 단단한 다리”라며 "누구나 예술을 위한 친구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도민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기부는 충남문화관광재단 누리집(www.cacf.or.kr) 내 ‘문화기부’ 전용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CMS 자동이체 또는 간편결제(카카오페이·카드 등)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