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문화엑스포, 6·25 참전용사 대형비빔밥 퍼포먼스

기사입력 2022.10.11 20: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1일, 어린이 군가 부르기 대회로 화합 도모

    크기변환_(전달)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_참전용사_감사_대형_비빔밥_퍼포먼스_장면.JPG

     

    [시사캐치]계룡세계문화엑스포조직위는 11일 오전 1130, 행사장 상설무대에서 6·25 참전국 및 참전용사들에 대한 감사의 보답으로 비빔밥 대형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날 감사 퍼포먼스에는 장준규 공동위원장, 유병훈 사무총장, 최성민 계룡시 부시장, 참전용사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300인분의 대형 비빔밥을 다함께 비비며 비빔밥처럼 서로 화합할 것을 다짐했으며, 이를 행사장 관람객들과 나눠 먹었다.

     

    특히 이 자리에 참여한 관람객들은 대형 비빔밥 퍼포먼스에 시선이 압도되었으며, 문화엑스포의 화합과 평화의 메시지를 다시금 새겨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오후 1430분부터는 어린이 군가 부르기 대회가 펼쳐졌다. 본 대회는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위로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어, 어린이들의 순수한 동심이 많은 관람객들에게 잊혀지지 않는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준규 공동위원장은 "우리나라 대표 음식인 비빔밥을 활용한 퍼포먼스를 통해 엑스포의 주제인 ‘K-밀리터리, 평화의 하모니처럼 화합의 장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계룡세계문화엑스포는 문화를 주제로 오는 23일까지 개최되는 세계 최초의 국제행사로, 충남도와 계룡시, 그리고 국방부(3, 해병대)가 함께 준비하여 다양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