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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날 찾아온 "베리베리 빵빵데이 천안"…3월 25일부터 26일까지 개최

기사입력 2023.03.21 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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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 제과업계, 농가, 소비자 상생 실현, 관광자원 연계 천안 홍보까지
    참여 동네빵집에서 다양한 이벤트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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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사캐치] 천안시 김종형 농업환경국장이 3월 21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브리핑을 열고 ‘2023 베리베리 빵빵데이 천안’ 행사를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과 상생․연대하는‘빵의 도시 천안’ 브랜드 이미지를 지속해서 확산하고 있는 천안시는 제과업계와 딸기농가 상생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했다.

     

    (사)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가 주최․주관하고 천안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참여 동네빵집별 이벤트, 빵지순례, 호두과자 굽기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참여하는 동네 빵집 각 55개소는 축제의 장이 돼 천안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빵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신선한 딸기로 만든 빵을 누구나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홍보 마케팅의 일환으로 행사 기간 관련 제품 10% 할인 및 천안산 딸기잼 증정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빵집 방문객들에게 증정되는 딸기잼은 지역 딸기 소비 촉진을 위해 농가에 보관 중인 전년도 냉동딸기와 알이 작은 딸기를 사용해 제과협회 회원들이 농업기술센터 농산물 가공지원 사업장에서 직접 천안산 딸기잼 1만2,000병을 생산했다.

     

    호두과자점도 행사 기간 딸기 앙금을 넣은 호두과자를 선보여 새로운 맛을 즐기는 방문객들을 만족시킬 계획이다.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호두과자점과 동네빵집 등 55개 참여업소는 ‘천안 빵빵데이’SNS와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천안 빵빵데이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인 빵지순례단은 3월 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 결과 1,800여 팀 5,400여 명 신청해 올해도 변함없이 베리베리 빵빵데이에 대한 큰 호응과 관심을 끌었다.

     

    시는 ‘빵의 도시 천안’ 브랜드 이미지를 전국에 널리 알리기 위해 순례단 규모를 대폭 확대하고, 타지역 거주자 비율을 높여 관내 100팀, 관외 100팀 총 200팀 600여 명을 최종 선정했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빵지순례단은 3월 25일부터 26일까지 눈과 입이 즐거운 천안 빵 여행으로 빵지순례를 떠난다. 600명의 순례단은 참여 동네빵집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새롭게 지정된 천안8경을 방문한 후 개인 SNS에 인증샷과 후기를 올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해 지역의 숨은 빵 맛집을 발굴하고 천안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3월 25일 봉서홀에서 진행되는 공식행사는 지역 농산물을 사용하는 제과인의 자긍심 고취와 로컬푸드 소비촉진을 위해 천안산 로컬푸드 사용 우수 제과업소에 인증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이밖에 호두과자 굽기 체험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는 사전 모집된 100개 팀 300여 명을 대상으로 3월 25일 시청 로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종형 농업환경국장은 천안 지역 업소의 낮은 참여에 대해 ”빵빵데이 행사에 지금 360개 중에서 지금 올해 55개소가 참여하는데 동네 빵집이 대개 소규모로 운영이 되고 있다. 그래서 좀 큰 규모의 업소들이 참여하고 있고, 천안산 딸기로 만든 제품을 5개 이상 만들어서 판매를 해야 되기 때문에 참여 업소가 제한적으로 55개소만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10월 빵빵 데이 행사에 대해서는 "지금 세부적으로 구상은 하고 있는데 문제가 일어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서 알차게 준비하겠다. 또 위생이나 안전 문제로 직접 체험 행사를 제과점에서 하기는 어려워 제과 협회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지 협의를 해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형 농업환경국장은 "행사에 시민과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지역 농산물 사용 확대를 통해‘천안 빵’하면 ‘건강한 빵’이라는 차별화된 이미지를 확산하고, 지역 농․축산 및 문화․관광 등과의 연계 확대로 빵의 도시 브랜딩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천안의 경제‧문화의 큰 축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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