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 K-컬처 박람회 시작 알렸다

기사입력 2023.05.05 17: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5월 5일 독립기념관서 2023 천안 K-컬처박람회 출범
    8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독립기념관에서 열려

    [크기변환]K-컬처박람회 출범식3.JPG


    [시사캐치] 천안시가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개막 100일 앞두고 
     5월 5일 독립기념관에서 출범식’을 열었다.

     

    이날 박상돈 천안시장, 한시준 독립기념관장을 비롯한 박람회 서포터즈, 천안국제화교육특구사업단 원어민 영어강사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박상돈 시장과 한시준 관장의 기념 선언문 낭독문에 이어 천안스트릿협회의 케이팝(K-POP) 댄스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날을 맞아 독립기념관을 찾은 많은 대내·외 관람객들에게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를 홍보했다. 

        

    박상돈 시장은 선언문을 통해 "한류의 근간이 된 불굴의 의지는 독립운동 정신과 맞닿아 있다. 독립의 상징인 독립기념관을 품은 천안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K-컬처’를 완성해 천안시를 신한류 거점도시로 완성해 나가겠다”고 선언했다.

     

    2023 천안 K-컬처박람회는 8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독립기념관에서 열린다.

     

    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천안시와 독립기념관, 관계 기관 등이 협업하여 세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2023 천안 K-컬처박람회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크게 독립기념관 입구의 웰컴존, 겨레의집 앞마당의 공식행사 및 K-컬처 공연 등 무대행사, 독립기념관 전역의 K-컬처 전시·체험 행사등을 진행하며, 독립기념관의 서곡캠핑장은 지역예술 및 인디공연 활성화를 위한 K-프린지페스타가 펼쳐지게 된다.

     

    이외에도 겨레의탑에서 펼쳐지는 미디어 파사드, 600여 대의 ICT 드론을 활용한 불꽃 판타지쇼, 세계 독립 문화 전시 등 다양한 공연·전시·행사 등을 통해 전 세계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