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전시-중소벤처기업부, “봄빛 동행축제” 지역경제 활성화 의지 밝혀

기사입력 2023.05.08 18: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온 국민, 힘 모으기! 「5월 동행축제」 9일 대전서 개막

    [크기변환]대전시-중기부 봄빛 동행축제 개막식 공동브리핑 개최2.jpg


    [시사캐치]대전시와 중소벤처기업부가 5월 9일 대전서 개막하는"봄빛 동행축제”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의지를 밝혔다.

     

    대전시와 중소벤처기업부는 9일 봄빛 동행축제 성공 개최를 위해 행사 전날인 8일 중앙로 지하상가에서 동행축제 공동브리핑 행사를 개최했다.

     

    공동브리핑에서 중기부 조주현 차관은 동행축제의 취지와 주요 추진사항을, 대전시 이택구 행정부시장은 동행축제 연계 행사와 이벤트를 각각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는 ▲중기부 조주현 차관 ▲대전시 이택구 행정부시장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성녹영 청장 ▲ 중소기업유통센터 이태식 대표이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권대수 부이사장 ▲대흥동·은행동·중앙로 지하상가 상인회장 및 대전소상공자영업연합회장이 참석해 「함께하면 대박나는 2023 동행축제」 슬로건에 맞추어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 동행축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뜻을 모았다.

     

    또한, 이달부터 출시된 대전사랑카드 홍보와 상점가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하여 ‘대흥동·은행동·중앙로 지하상가 상점가’에서 5월 5일부터 7일까지 구매한 대전사랑카드 영수증을 현장에서 추첨하여 대전사랑카드 5만 원권 300만 원 상당을 증정하고, 10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지원했다.

     

    [크기변환]대전시-중기부 봄빛 동행축제 개막식 공동브리핑 개최3.jpg

     

    대전시는 봄빛 동행축제 기간 동안 ‘대전사랑몰’첫 구매 혜택 이벤트, 최대 30% 쇼핑지원 쿠폰, 반값 쿠폰 등을 제공하는 ‘통큰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시는 연계행사로 우리들공원에서 9일 저녁 7시부터 ‘대전사랑카드와 함께하는 청춘마이크 공연’을 개최하여 지역문화 예술인과 함께하고, 지역 소상공인이 주체하는‘2023 소상공인 감사대축제’행사를 지원한다.

     

    이 밖에도‘유성온천 문화축제’ 방문객에게는 성심당 10% 할인 쿠폰을 제공해 시민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5월 9일 저녁 7시 대전 으능정이 스카이로드 일원에서 동행축제 개막식이 개최되고, 미디어아트 영상쇼, 우수 중소기업 제품 전시,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대전시 이택구 행정부시장은 "이번 공동브리핑은 봄빛 동행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다양한 주체들이 함께 뜻을 모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 대전시도 봄빛 동행축제와 연계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대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지역 내 소비촉진과 경제활성화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