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지역 소상공인 SNS 마케팅 교육 성황리 개최
이날 천안지역 소상공인 대상으로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당근마켓 비즈니스 등 업종별 맞춤형 홍보 채널 찾기, 브랜딩 및 SNS를 활용한 홍보 방법 실습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이어 충청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안종혁 의원의 "충청남도 금융소외지역에 대한 소상공인 지원강화”라는 주제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안종혁 의원은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정책간담회에서 소상공인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책 마련 등 다양한 의견 수렴, 토론, 질의 답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소상공인 SNS 마케팅 교육은 지난 10월 27일 충청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이재운 도의원 계룡시, 28일 이종화 도의원 홍성군에 이어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 개최되었다.
김두중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교육으로 여러분들이 활용하시기에 좋은 내용이 많을거라 생각한다. 코로나19를 거치고 세계경제가 침체되어 있는 상황속에서 고금리 사태까지 발생하여 현장에서 사업하시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다. 지금 정부나 김태흠 도지사 민선8기 도정이 힘들고 어려운 소상공인들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해야 된다는 인식을 하고 있고, 그런 부분에 대해 충남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실행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이사장은 이어 "설립목적대로 중소기업이나 소기업, 소상공인들께 직접 발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진행 할려고한다. 여기 계신분들이 소중한 고객이시다. 고객만족 경영을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고, 힘든 부분, 애로사항들을 현장에 다니면서 많이 듣겠다. 바쁘신중에 교육을 받는다는 것이 쉬운일은 아니다. 하지만 그 이상의 효과를 가져가실 수 있게끔 교육의 질도 풍성하게 하고, 지원 부분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겠다. 오늘은 SNS부분이지만 향후에는 재무회계 등 소재를 다양하게 정해서 전문가들을 모시고 유익한 교육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소상공인들의 절실함에 교류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안종혁 충남도의원은 ”정책간담회라고 하지만 실질적인 얘기를 했으면 한다. 제가 직점 어려움을 겪었고 주변 소상공인들의 어려운 부분들이 현실적으로 반영되었으면 한다. 충남신용보증재단에서도 그 역할을 해 줄려고 한다. 아무것도 없고 모르는 상태에서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이런 교육이라고 생각한다.
똑같은 교육이 많은데, 오늘 강의를 들으면서 업종별 SNS활용에 대해 분석을 해 주는 교육은 처음이다. 대출관련 생소한 용어들도 정리해서 이해하게끔 했으면 좋겠다. 충남도에서 좀 풀어줬으면 하는 어려운 부분들에 대해 도의원으로서 할 수 있는 거에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