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발걸음 함께 동행한다”

기사입력 2023.03.24 23: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남신용보증재단, 충남소상공인연합회 간담회 및 교류 강화 업무협약
    김두중 이사장, 소상공인 종합지원 홍보 등 ‘특강’

    [크기변환]IMG_4334.JPG


    [시사캐치] 충남신용보증재단은 3월 23일 (사)충남소상공인연합회 5대 집행부 출범 축하 및 정책적 교류 강화를 위한 간담회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으로 충남신보와 연합회는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 및 비금융 종합지원 확대를 위한 ▲정책 홍보 ▲수혜대상 발굴 및 관련 프로그램 구성 ▲찾아가는 서비스 실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목적으로 협력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간담회에서는 충남소상공인연합회 김효열 신임회장을 비롯해 지역별 회장 및 회원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신보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한 지원체계, 세부 지원 사업 및 경영방침에 따른 추진방향 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최근 경영상 애로사항과 제도 개선 등에 대해서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크기변환]IMG_4333.JPG

     

    김효열 회장은 "충남신보의 고객과 현장중심의 지원정책에 부합하고 30만 충남소상공인에 대한 정책개선과 서비스 확산을 위한 가교역할 수행으로 충남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협약과 간담회에 이어 김두중 이사장이 소상공인 종합지원 등 특강을 진행됐다.

     

    [크기변환]IMG_4363.JPG

     

    김두중 이사장은 특강에서 "모든 문제의 해답은 현장에 있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현장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며 충청남도 경제 활성화와 도민의 행복 실현에 앞장서겠다. 앞으로 소상공인연합회와의 긴밀한 협업으로 신용보증 지원과 경영컨설팅 지원 등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종합지원으로 도내 소상공인분들이 보다 나은 정책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충남신용보증재단은 민선 8기 김태흠 도지사의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깊은 애정과 금융지원 정책에 발맞춰 기존 3,000억원에서 5,000억원으로 확대된 위드코리아 자금을 어려움 극복과 소상공인 활력 찾기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크기변환]IMG_4393.JPG

      

    [크기변환]IMG_4370.JP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