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산교육지원청, 아산특수교육지원센터 2학기 가족지원 프로그램 실시

기사입력 2022.11.02 16: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662166054_lo3dpYAF_a7e70afc32f6309b7b75fcf34f7c282ec291af75.jpg

     

    [시사캐치]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11월 1일(화)부터 11월 25일(금)까지 7회기에 걸쳐 특수교육대상학생 보호자 81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소통과 자녀에 대한 이해 증대 및 진로 직업교육 방향 제시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가족지원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보호자의 참여율을 높이고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보호자 역량 강화 연수 5회기와 힐링체험 연수 2회기로 나누어 운영한다. 역량강화 연수는 가정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 방법과 사례 중심 적용방법, 행동중재를 위한 가정에서의 역할과 부모상담, 졸업 후 직업 및 진로교육, 장애인 형제·자매를 둔 자녀의 지원 방법을 내용으로 진행된다.

     

    힐링체험 연수는 원예와 꽃꽂이를 통한 원예테라피 및 라탄공예를 통해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주제로 힐링체험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예정된 연수 인원보다 많은 희망자가 신청하여 가족지원 및 부모교육에 대한 현장의 요구가 크고 보호자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절실함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00 학생의 보호자는 "역량강화 연수를 통하여 내 자녀의 행동을 좀 더 깊이 있게 알 수 있었고 올바른 양육방식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연수를 추진해주신 아산교육지원청에도 감사하다.”라는 인사도 잊지 않았다.

     

     

    아산교육지원청 체육인성건강과 김규태 장학관은 "이번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의 자녀 이해도 향상 및 가정 내 긍정적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 기대하며 앞으로도 아산특수교육지원센터가 학부모와 학생을 둘러싼 여러 상호체계와의 신뢰감 형성 및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