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11월 1일(화)부터 11월 25일(금)까지 7회기에 걸쳐 특수교육대상학생 보호자 81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소통과 자녀에 대한 이해 증대 및 진로 직업교육 방향 제시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가족지원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보호자의 참여율을 높이고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보호자 역량 강화 연수 5회기와 힐링체험 연수 2회기로 나누어 운영한다. 역량강화 연수는 가정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 방법과 사례 중심 적용방법, 행동중재를 위한 가정에서의 역할과 부모상담, 졸업 후 직업 및 진로교육, 장애인 형제·자매를 둔 자녀의 지원 방법을 내용으로 진행된다.
힐링체험 연수는 원예와 꽃꽂이를 통한 원예테라피 및 라탄공예를 통해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주제로 힐링체험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예정된 연수 인원보다 많은 희망자가 신청하여 가족지원 및 부모교육에 대한 현장의 요구가 크고 보호자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절실함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00 학생의 보호자는 "역량강화 연수를 통하여 내 자녀의 행동을 좀 더 깊이 있게 알 수 있었고 올바른 양육방식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연수를 추진해주신 아산교육지원청에도 감사하다.”라는 인사도 잊지 않았다.
아산교육지원청 체육인성건강과 김규태 장학관은 "이번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의 자녀 이해도 향상 및 가정 내 긍정적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 기대하며 앞으로도 아산특수교육지원센터가 학부모와 학생을 둘러싼 여러 상호체계와의 신뢰감 형성 및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도의회, 농어촌 지원 정책 심의체계 효율화
- 2백석대 레슬링팀, 국가대표 선발전‘우승 2명’국가대표 동시 배출
- 3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 국민연금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와 간담회 가져.
- 4선문대학교–충남테크노파크, AI·첨단산업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5전국 첫 뷰티산업 전담기관, 대전뷰티산업진흥원 개원
- 6백석대 태권도선교단, 일본 오키나와서 5일간 해외 단기선교 활동
- 7백석대 물리치료학과, 찾아가는 건강 프로그램 운영“아이들 거북목, 대학이 나섰다”
- 8아산시의회, 1월 21일‘2026년 제1회 의원회의’개최
- 9천안시, ‘의료·요양 통합지원 협의체’ 개최…돌봄체계 강화
- 10천안시,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스타공무원’ 시민투표 실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