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 학생회연합회, 학생독립운동기념일 기념식과 정책제안 발표회

이날 행사는 학생독립운동 기념일의 역사 및 의의에 대해 알아보고 결의문 낭독을 통해 나라사랑 의지를 다짐했으며, 그 외 청소년 자존감 향상에 대한 특강, 정책제안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당초 분과별 캠페인을 위한 실외 체험부스도 다양하게 계획하였으나 국가 애도 기간으로 체험부스 활동을 취소하고 축소 운영되였다.
천안지역 학생회 임원들 100여명으로 구성된 천안학생회연합회는 ‘여가문화, 환경, 안전, 교육, 인권’ 분과로 나뉘어 분과별로 소모임, 온라인 플랫폼 활용 워크샵, 정책제안 퍼실리테이션 활동을 거쳐 5개의 정책 제안서를 만들어 발표했다.
각 분과별 발표 내용은 천안교육지원청 외에 해당 유관기관에 전달하여 학생들이 요구하는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박종덕 교육장은 "천안 학생회연합회에서 주체한 행사를 통해 학생 인권 신장과 민주시민 자질 함양에도 큰 밑거름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의사가 반영될 수 있는 민주적인 학교문화의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도의회, 농어촌 지원 정책 심의체계 효율화
- 2백석대 레슬링팀, 국가대표 선발전‘우승 2명’국가대표 동시 배출
- 3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 국민연금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와 간담회 가져.
- 4선문대학교–충남테크노파크, AI·첨단산업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5전국 첫 뷰티산업 전담기관, 대전뷰티산업진흥원 개원
- 6백석대 태권도선교단, 일본 오키나와서 5일간 해외 단기선교 활동
- 7백석대 물리치료학과, 찾아가는 건강 프로그램 운영“아이들 거북목, 대학이 나섰다”
- 8아산시의회, 1월 21일‘2026년 제1회 의원회의’개최
- 9천안시, ‘의료·요양 통합지원 협의체’ 개최…돌봄체계 강화
- 10천안시,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스타공무원’ 시민투표 실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