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 학생회연합회, 학생독립운동기념일 기념식과 정책제안 발표회
이날 행사는 학생독립운동 기념일의 역사 및 의의에 대해 알아보고 결의문 낭독을 통해 나라사랑 의지를 다짐했으며, 그 외 청소년 자존감 향상에 대한 특강, 정책제안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당초 분과별 캠페인을 위한 실외 체험부스도 다양하게 계획하였으나 국가 애도 기간으로 체험부스 활동을 취소하고 축소 운영되였다.
천안지역 학생회 임원들 100여명으로 구성된 천안학생회연합회는 ‘여가문화, 환경, 안전, 교육, 인권’ 분과로 나뉘어 분과별로 소모임, 온라인 플랫폼 활용 워크샵, 정책제안 퍼실리테이션 활동을 거쳐 5개의 정책 제안서를 만들어 발표했다.
각 분과별 발표 내용은 천안교육지원청 외에 해당 유관기관에 전달하여 학생들이 요구하는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박종덕 교육장은 "천안 학생회연합회에서 주체한 행사를 통해 학생 인권 신장과 민주시민 자질 함양에도 큰 밑거름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의사가 반영될 수 있는 민주적인 학교문화의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박미옥 충남도의원 ‘푸드테크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농수해위 통과
- 2최민호 세종시장, 한글 세계화·스마트 도시…일본·베트남과 손잡고 미래로
- 3충남문화관광재단, 주한루마니아대사관으로부터 ‘국제문화교류 공로 표창’ 수상
- 4충남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사업 시작
- 5한국섬진흥원, ‘섬 쓰담걷기’…환경 사랑 실천
- 6충남신보-소상공인연합회, 인공지능 교육 협력
- 7충남도의회 ‘맥간공예 명인’ 최차열 작가와 만남의 날
- 8충남개발공사, 도민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
- 9신순옥 의원 “노인 위한 통합적이고 지속가능 돌봄 체계 마련해야”
- 10세종시, 다양한 연령대 이용 소형 자전거 도입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