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교육청, 사회적경제 학생 캠프 열어
[시사캐치]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년 사회적경제 학생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경제활동의 소비자, 투자자, 기업가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한 실천 의지를 키우고,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적 삶의 가치를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지역 청년 중심의 사회적협동조합과 협력해 캠프 프로그램을 개발‧준비했으며 ▲일상의 불편함 찾고 ▲선정된 불편함에 대한 대안을 세우고 ▲대안의 사업화, 조직화하여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주변의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기 위한 경제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참여하는 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모두, 함께, 잘 사는 세상을 위한 공동체 삶을 살아가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모두, 함께, 잘 사는 세상을 위한 사회적경제’라는 구호 아래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실 ▲교육‧홍보자료 개발 ▲학교협동조합 설립・운영 지원 ▲유관기관 협력체제 구축 ▲사회적경제 학생 캠프 등을 운영하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주한루마니아대사관으로부터 ‘국제문화교류 공로 표창’ 수상
- 2충남도의회 ‘맥간공예 명인’ 최차열 작가와 만남의 날
- 3충남신보-소상공인연합회, 인공지능 교육 협력
- 4전익현 충남도의원, 농어촌 발전 통합 전략 주문
- 5한국섬진흥원, ‘섬 쓰담걷기’…환경 사랑 실천
- 6선문대, 외국인 유학생과 함께 ‘하이트(Haith) 축제’ 성료
- 7박미옥 충남도의원 ‘푸드테크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농수해위 통과
- 8최민호 세종시장, 한글 세계화·스마트 도시…일본·베트남과 손잡고 미래로
- 9유성재 충남도의원, 체험학습 안전과 AI교육 격차 해소 대책 당부
- 10윤희신 충남도의원, 가로림만 생태공원 조성 구체화 촉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