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3학년도 초∙중∙고 교육과정 업무담당자 연수 운영
이번 연수는 2022년 12월에 고시된 ‘초ㆍ중등학교 교육과정'이 2024학년도 초등학교 1․2학년 대상으로 처음 적용됨에 따라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학생 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마련한 자리였다.
학교급별로 초빙된 강사들은 학생의 삶과 연계한 개별 성장 맞춤형 교육 강화, 미래교육 환경 변화에 맞는 교수·학습 및 평가 체제 구축 마련 등 주요 내용을 안내하고, 현장 적용 방안에 대해 모색했다.
특히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좀 더 깊이있게 이해할 수 있는 연수였으며, 분임 시간에 학교 상호 간 교육과정 운영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연수였다는 반응을 보였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과정 업무담당자들이 개정된 교육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이 학교 현장에 안착되어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명노봉 아산시의원, “국세청 책임 망각…당장 행동하라”
- 2세종시, ‘윈터클래식’ 1,000여 명 관객 사로잡았다
- 3충남문화관광재단,‘예술인 파견지원사업’우수사례 선정
- 4충남 7개 대학 도시계획 아이디어, 3D 메타버스 플랫폼 구현
- 5세종시, 폭설 대비 제설용 모래주머니 제작
- 6아산온천, 온 가족 맞춤형 ‘숲세권’ 힐링
- 7세종시, 100인의 아빠단 육아문화 변화 이끌다
- 8충청광역연합, 광역교통체계 정비 본격화
- 9백석대 백석미술관, 정창기 기증작 특별전 ‘융복합의 미학’ 선보인다
- 10[인물기획] 천안시의회 첫 여성 의장 김행금, 시민 속에서 찾은 변화와 리더십!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