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1월 7일부터 14일까지, 작은도서관‧지역돌봄기관 45개 기관
[시사캐치]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마을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할 기관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세종시 관내 작은도서관과 지역돌봄기관으로, 총 45개 기관 내외를 선정한다.
신청기간은 11월 7일부터 11월 14일까지이며, 세종시교육청 누리집-공지사항을 참고해 관련 서류를 담당자 전자우편(samige@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운영 기관 발표는 11월 16일 해당 기관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관은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마을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마을방과후는 마을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교육유관기관과의 연계 협력을 통해 마을 속 안전한 방과후 돌봄을 실현하고자 2018년부터 5년째 지속 운영되고 있는 사업이다.
세종시 초‧중고등학생 그리고 학교밖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022년 11월 현재까지 마을에 있는 작은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이루어지는 숲놀이, 창의역사, 중국어, 책놀이 등 200여 개의 프로그램에 2,458명이 참여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주한루마니아대사관으로부터 ‘국제문화교류 공로 표창’ 수상
- 2충남도의회 ‘맥간공예 명인’ 최차열 작가와 만남의 날
- 3충남신보-소상공인연합회, 인공지능 교육 협력
- 4전익현 충남도의원, 농어촌 발전 통합 전략 주문
- 5한국섬진흥원, ‘섬 쓰담걷기’…환경 사랑 실천
- 6선문대, 외국인 유학생과 함께 ‘하이트(Haith) 축제’ 성료
- 7박미옥 충남도의원 ‘푸드테크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농수해위 통과
- 8최민호 세종시장, 한글 세계화·스마트 도시…일본·베트남과 손잡고 미래로
- 9유성재 충남도의원, 체험학습 안전과 AI교육 격차 해소 대책 당부
- 10윤희신 충남도의원, 가로림만 생태공원 조성 구체화 촉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