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학술대회는 보험 관련 학과를 전공하는 전국의 대학생들이 참가해 보험 산업의 발전, 보험 소비자 보호 등 보험학에 관한 다양한 연구 결과 발표와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해 ‘전국대학 보험관련학과 연합회(이하 전보련)’ 주최로 개최됐다. 대회에는 순천향대를 비롯한 12개 대학의 보험 관련 학과 학생, 교수 그리고 보험업계 전문가 등이 참여했다.
이날 순천향대 IT금융경영학과 4학년 송재관(16학번), 송두섭(16학번), 박수빈(18학번), 정예온(18학번) 학생은 ‘모빌리티 혁신에 따른 자율주행 자동차 보험상품 구매 의사 결정요인 분석 연구’를 주제로 영예로운 대상인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특히, 연구팀은 모빌리티 혁신에 따른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 발전에 따라 운전에 AI가 관여하는 만큼, 교통사고, 보험, 도로교통법 해석 등 새롭게 빚어지는 보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연구를 진행했으며, 기존 보험체계를 토대로 각 소비자의 보험 성향에 영향을 주는 가변적인 요소를 분석해 보험상품 설계 방향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송재관 학생은 "생각지도 못한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취업을 앞둔 상황에서 보험 전문가로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4차 산업과 보험학을 접목한 다학제적 연구·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순천향대 IT금융경영학과는 4차 산업혁명에 맞춰 금융, 보험, 경영 교과목과 빅데이터, 핀테크, 블록체인 등을 융합한 데이터비즈니스 전공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금융자산관리자, 공인회계사, 보험심사역, 데이터분석 전문가 등 우리나라 금융 IT 전문인력 양성을 선도하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인터뷰] 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발로 뛴 3년”
- 2충남신보-소상공인연합회, 인공지능 교육 협력
- 3천안시, ‘승천천 멜론길’ 자전거도로 준공
- 4충남문화관광재단, 주한루마니아대사관으로부터 ‘국제문화교류 공로 표창’ 수상
- 5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선수촌 조성 종합계획 수립 완료
- 6오세현 아산시장 “겉치레 행정 끝, 민생 회복에 집중할 것”
- 7충남경제진흥원, 소상공인 경영개선 지원 참여 업체 모집
- 8한국섬진흥원, ‘섬 쓰담걷기’…환경 사랑 실천
- 9충남도의회 ‘맥간공예 명인’ 최차열 작가와 만남의 날
- 10최민호 세종시장, 한글 세계화·스마트 도시…일본·베트남과 손잡고 미래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