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연수는 ‘컬러로 말하는 행복한 교실이야기’라는 주제로 유치원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치원 교사의 학급 운영 방법, 교사-유아 간의 공감, 소통방법법 등과 같은 실질적인 내용을 다루어 유치원 교사들의 지도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교원 역량 강화 연수에서는 컬러로 알아보는 행복한 교실이야기로 교사가 어떤 에너지를 가진 색깔인지를 이해하고, 아이들을 기질을 색으로 나누어 그에 따른 교육법과 아이들의 심리를 이해하는 연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유치원 교사는 ‘유아와 소통하기 위해 유아의 마음을 먼저 알아차리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유치원 학급 운영과 소통의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더 깊이 고민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교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서우 교육장은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유치원 교원들이 학급 교육과정을 함께 연구하고 실행해 유치원 교육력이 제고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유치원 교원이 책무성을 가지고 행복한 교직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유치원 현장에서의 학급 고민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연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