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은 12월 5일(월) 아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등 교육과정 운영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충청남도 초등학교 교육과정 편성ㆍ운영지침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3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운영계획을 수립 및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충남교육의 기본 방향 중 충남미래교육 2030의 주요 내용을 새롭게 반영한 지침을 바탕으로 충남 참학력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이해와 학교자율특색과정의 이해 순으로 진행하였다.
이경범 교육장은 "충남미래교육 2030은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길러 참학력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장기적인 교육계획이다. 학교에서는 충남미래교육 2030의 5대 전환과제를 숙지하여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방향을 정하여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과정을 내실있게 운영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이후 일정으로 학교별 2023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운영계획을 검토하여 충남미래교육 2030과 학교자율특색과정이 학교특색을 살리고 학생 성장 발달을 최우선으로 하는‘학생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김태흠 충남도지사,, 기업 새싹 스타트업 제대로 키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