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은 12월 5일(월) 아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등 교육과정 운영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충청남도 초등학교 교육과정 편성ㆍ운영지침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3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운영계획을 수립 및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충남교육의 기본 방향 중 충남미래교육 2030의 주요 내용을 새롭게 반영한 지침을 바탕으로 충남 참학력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이해와 학교자율특색과정의 이해 순으로 진행하였다.
이경범 교육장은 "충남미래교육 2030은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길러 참학력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장기적인 교육계획이다. 학교에서는 충남미래교육 2030의 5대 전환과제를 숙지하여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방향을 정하여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과정을 내실있게 운영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이후 일정으로 학교별 2023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운영계획을 검토하여 충남미래교육 2030과 학교자율특색과정이 학교특색을 살리고 학생 성장 발달을 최우선으로 하는‘학생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도의회, 선비의 청렴한 삶 배우다
- 2세종시의회, 청소년 선진 정책 도입 연구모임
- 3충남문화관광재단, 장애예술 거점 창작공간 운영 국비 2억 원 확보
- 4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마을안길 통행 갈등 현장 찾아 소통
- 5충청광역연합의회 제5회 임시회 초광역행정산업위원회 열어
- 6오세현 아산시장 취임 100일, 눈부신 성과로 50만 자족도시 ‘성큼’
- 7충남교육청, 작은학교로 찾아가는 연수…지속성장 기반 마련
- 8이장우 대전시장, “경제 대전환” 올인…취임 3주년 시민과의 대화
- 9이장우 시장, 대전 이제 “청년만 뜨면 된다”
- 10대전시의회 김민숙 의원,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AI 시대 필수 미래 역량”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