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행복교육지구 운영 성과 공유를 통한 성장과 나눔
이번 나눔마당은 2022년의 천안행복교육지구를 마무리하며 각 사업에 참여한 다양한 주체들의 운영 성과와 전망 발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천안마을교육포럼, 무지개마을학교, 마을학교와 협력하는 마을교육과정, 학생자치배움터, 행복드림체험학교, 상상마을교실 등의 사례발표와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이었다.
천안행복교육지구는 학교와 마을, 지역사회가 연대하고 협력하는 교육생태계 조성 및 지역사회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해 2018년 충남행복교육지구 업무협약(2019.3.~2024.2.)을 맺고 지금까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올해는 천안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 조례가 제정되는 성과를 얻었고, 2023년에는 천안행복교육지구 2기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기반 혁신미래교육 확산, 마을중심 교육활동 활성화, 마을교육생태계 조성을 통해 한 단계 성장을 위한 노력을 할 예정이다.
박종덕 교육장은 "오늘 행복교육지구 나눔마당을 통해 일 년을 되돌아보며 공유하고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내년에는 천안행복교육지구 2기를 위한 도약으로 더욱 성장하는 천안마을교육공동체를 함께 만들어 보자.”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세종시의회, 청소년 선진 정책 도입 연구모임
- 2충남도의회, 선비의 청렴한 삶 배우다
- 3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마을안길 통행 갈등 현장 찾아 소통
- 4충남문화관광재단, 장애예술 거점 창작공간 운영 국비 2억 원 확보
- 5충청광역연합의회 제5회 임시회 초광역행정산업위원회 열어
- 6대전시, 대전사회복지회관 디자인 5개 공개
- 7오세현 아산시장 취임 100일, 눈부신 성과로 50만 자족도시 ‘성큼’
- 8안치영 충청광역연함의원, 관광 사업 ‘무장애시설’ 도입해야
- 9김응규 충청광역연합의원, 해양수산부 부산 이전 강력 반대
- 10충남교육청, 작은학교로 찾아가는 연수…지속성장 기반 마련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