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학생건강센터(도담동, 해피라움7)에서는 학생들이 겨울방학에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인근 체육관과 연계하여 이번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한다.
대상은 희망 학생 70명(초등학생 60명, 중학생 10명)이며, 건강전문요원들이 1기수에 10명씩 7기수로 나누어 3주간 맞춤형 건강 처방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만예방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대상자의 건강 상태에 맞는 운동법을 중심으로 구성한 식생활 개선이며, 건강한 일상생활을 위한 상담도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다.
회차별 주제는 ▲ 1회차: 체성분 분석 후 건강 상태에 적절한 운동법 제안 ▲ 2회차: 디지털 문화 몰입으로 인한 체형 불균형 예방 교육과 척추건강법 안내 ▲ 3회차: 바른성장 생활수칙과 음악줄넘기 운동 배우기 ▲ 4회차: 건강한 식습관과 율동을 통한 치어리딩 운동 배우기 ▲ 5회차: 혈압·혈당·지방 바로 알기와 누구나 할 수 있는 근력운동 배우기 ▲ 6회차: 체성분의 변화상태를 확인하고 즐겁게 운동 할 수 있는 방법 배우기와 문제풀기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들이 건강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겨울방학 동안에도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다.”라며, "이번 ‘비만 예방프로그램 튼튼교실’이 학생들에게 평생을 함께할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제1형 당뇨 등 난치성질환, 비만, 척추측만증 등의 질병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요한 슈트라우스 오케스트라 With 조수미 공연
- 2대전경실련 도시안전디자인센터 이창기 이사장, “보이스피싱 예방 중요”
- 3충남교육청, 연말연시 맞아 노인·장애복지시설에 사랑 나눔 실천
- 4백석대, 2024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 심화교육 수료식 개최
- 5김태흠 충남지사, 서해호 사고 인명구조 총력 당부
- 6세종시 첫 '생명존중안심마을' 생명존중 문화 확산
- 7최민호 세종시장, 사고여객기 합동분향소 참배
- 8"한글문화도시, 세종시 백년대계 세울 금자탑"
- 9충남신용보증재단 임직원, 도내 취약계층 따뜻한 나눔 실천
- 10세종시 장애인인구 3.3%, 60세 이상이 과반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