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교육청 AI 보이스봇과 챗봇 민원 상담시스템 정식 개통, 044-1396(일상교육)
보이스봇과 챗봇은 모든 상담사가 통화 중일 경우와 업무시간이 끝나 민원 대응이 어려운 경우에 인공지능(AI)이 준비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상담사를 대신해 상담을 진행한다.
세종시교육청은 그간 축적된 상담데이터를 분석하여 자주하는 질문 등을 토대로 상담시나리오를 제작하였으며, 민원인들의 상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수시로 정비할 계획이다.
‘세종교육콜센터 044-1396(일상교육)’은 작년 5월 10일 운영을 시작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그 외 시간과 주말, 그리고 공휴일에는 인공지능(AI) 보이스봇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내 챗봇을 이용해 24시간 편리한 민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주요 상담 분야는 ▲전․편입학 ▲검정고시 ▲임용시험(교원, 지방공무원)▲교육복지(교육급여, 교육비 지원 등) ▲제증명 등이며, 시기에 따라 집중되는 분야, 반복적인 질문 분야 등에 대해서 민원인이 더욱 알기 쉽게 안내할 예정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도의회, 선비의 청렴한 삶 배우다
- 2세종시의회, 청소년 선진 정책 도입 연구모임
- 3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마을안길 통행 갈등 현장 찾아 소통
- 4충남문화관광재단, 장애예술 거점 창작공간 운영 국비 2억 원 확보
- 5충청광역연합의회 제5회 임시회 초광역행정산업위원회 열어
- 6오세현 아산시장 취임 100일, 눈부신 성과로 50만 자족도시 ‘성큼’
- 7충남교육청, 작은학교로 찾아가는 연수…지속성장 기반 마련
- 8대전시의회 김민숙 의원,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AI 시대 필수 미래 역량”
- 9이장우 대전시장, “경제 대전환” 올인…취임 3주년 시민과의 대화
- 10아산교육지원청 청렴 동아리 ‘청심’청렴캠페인 전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