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모든 학생 소외 없는 ‘디지털 포용교육’ 확산
[시사캐치] 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원장 김영숙)은 12일(월)과 13일(화) 천안늘해랑학교와 천안인애학교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 대상 찾아가는 AI·SW 체험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정보 격차 해소와 디지털 기초 역량 함양, 진로 탐색을 위해 마련됐으며, 체험교육은 센터 파견교사와 학교 담당교사의 협력 수업으로 진행됐다.
캠프는 2시간 동안 참가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총 6개의 부스 체험이 이뤄졌으며, ▲로봇 원리 이해 및 자율주행 체험 ▲인공지능 휴머노이드 로봇 체험 ▲코딩 게임 ▲드론 축구 ▲IoT 로봇 체험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학생들이 흥미롭게 참여하도록 했다.
협력 수업을 함께 한 학교 담당교사는 "평소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분야의 교육을 받게 되어 다행이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이런 체험기회가 제공되어 미래 역량 함양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영숙 원장은 "2022년도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는 가족 체험캠프, 다문화학생 어울림캠프, 지역아동센터 학생 캠프 등을 개최하여 정보격차가 없는 포용 사회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오늘 캠프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정보 접근성 향상 및 디지털 역량 함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인터뷰] 김효숙 세종시의회 부의장, 공실 해소·창업 촉진·경제 활력 라이즈로 해낸다
- 2선문대, ‘글로컬 공동 학술대회’…이주민 사회통합 해법 찾아
- 3백석대·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천안김안과와 보건의료 상생협력
- 4충남교육청, ‘영어로 미래로’ 영어교육 나눔 한마당
- 5순천향대, 진로 탐색 실전형 체험 장…대학원 오픈랩 박람회 개최
- 6충남문화관광재단, 10월 4주차 문화누리카드 사용 가능 지역축제 안내
- 7충남도, 문화교류로 지방외교 ‘새 장’ 펼쳐
- 8이지원 천안시의원 , “천안시 콜버스 제도화와 상생형 교통체계 구축 촉구”
- 9충남도·나라현, 1500년 인연, 평화·번영의 미래 연다
- 10충청광역연합의회, 일본 간사이광역연합 기관별 우수사례 벤치마킹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