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새롭게 조성된 창의학습공간 아고라 로고스에서 “계획된 우연과 성장” 총장 특강
"우연을 행운으로 바꾸려면 철저한 준비와 긍정적인 태도가 필요하다!"
아고라 로고스 오픈식 행사는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오픈 리본 커팅식 및 시설 투어가 진행되었으며, 중앙도서관장 정혜경(한국문화콘텐츠학과) 교수의 경과보고와 송병국 총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송 총장은 축사를 통해 "아고라 로고스가 학생들이 창의적 학습과 토론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오픈식 이후 신임 총장의 특강 "계획된 우연과 성장"이 진행되었다. 송 총장은 강연을 통해 "우연이 인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준비된 사람에게만 우연이 행운이 된다"며 학생들에게 도전정신과 긍정적인 태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후 진행된 자유 토론에서는 학생들이 총장과 직접 소통하며 대학 행사 및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글로벌문화산업학과 3학년 정진영 학생이 "총장님과 학생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하자, 송 총장은 "총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학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하겠다"며 긍정적인 답변을 전했다.
"아고라 로고스"는 기존 멀티미디어 존을 복합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한 곳으로 ‘지성의 광장’을 뜻한다. 이번 리모델링은 RIS 공유 대학 사업과 대학 자체 예산 등 총 3억 9,500만 원의 예산이 투입되었다.
순천향대학교는 "아고라 로고스"를 통해 학생 중심의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향후에도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해 대학의 혁신적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세종시의회, 청소년 선진 정책 도입 연구모임
- 2충남도의회, 선비의 청렴한 삶 배우다
- 3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마을안길 통행 갈등 현장 찾아 소통
- 4충남문화관광재단, 장애예술 거점 창작공간 운영 국비 2억 원 확보
- 5충청광역연합의회 제5회 임시회 초광역행정산업위원회 열어
- 6대전시, 대전사회복지회관 디자인 5개 공개
- 7오세현 아산시장 취임 100일, 눈부신 성과로 50만 자족도시 ‘성큼’
- 8안치영 충청광역연함의원, 관광 사업 ‘무장애시설’ 도입해야
- 9김응규 충청광역연합의원, 해양수산부 부산 이전 강력 반대
- 10충남교육청, 작은학교로 찾아가는 연수…지속성장 기반 마련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