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새롭게 조성된 창의학습공간 아고라 로고스에서 “계획된 우연과 성장” 총장 특강
"우연을 행운으로 바꾸려면 철저한 준비와 긍정적인 태도가 필요하다!"

아고라 로고스 오픈식 행사는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오픈 리본 커팅식 및 시설 투어가 진행되었으며, 중앙도서관장 정혜경(한국문화콘텐츠학과) 교수의 경과보고와 송병국 총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송 총장은 축사를 통해 "아고라 로고스가 학생들이 창의적 학습과 토론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오픈식 이후 신임 총장의 특강 "계획된 우연과 성장"이 진행되었다. 송 총장은 강연을 통해 "우연이 인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준비된 사람에게만 우연이 행운이 된다"며 학생들에게 도전정신과 긍정적인 태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후 진행된 자유 토론에서는 학생들이 총장과 직접 소통하며 대학 행사 및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글로벌문화산업학과 3학년 정진영 학생이 "총장님과 학생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하자, 송 총장은 "총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학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하겠다"며 긍정적인 답변을 전했다.
"아고라 로고스"는 기존 멀티미디어 존을 복합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한 곳으로 ‘지성의 광장’을 뜻한다. 이번 리모델링은 RIS 공유 대학 사업과 대학 자체 예산 등 총 3억 9,500만 원의 예산이 투입되었다.
순천향대학교는 "아고라 로고스"를 통해 학생 중심의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향후에도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해 대학의 혁신적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22027 충청 U대회 공식 첫 사전 방문,“미국”이 스타트 끊어
- 3선문대, 외국인 유학생 취업 역량 강화 위해 현대자동차 현장 체험 나서
- 4충남도의회 “특별재난지역 지방세 감면, 더 빠르고 촘촘하게”
- 5충남도의회, 농어촌 지원 정책 심의체계 효율화
- 6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 국민연금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와 간담회 가져.
- 7충남도의회 “학생 헌법교육 활성화로 민주주의 토대 구축”
- 8백석대 레슬링팀, 국가대표 선발전‘우승 2명’국가대표 동시 배출
- 9충남도의회 “충남 고유 음식문화로 ‘미식 관광’ 트렌드 선점”
- 10선문대학교–충남테크노파크, AI·첨단산업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