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초등 정규수업 후 저녁 8시까지 돌봄을 지원하는 충남형 늘봄거점센터 1호
주요 안전 강화 시스템으로 안면인식 출입 알림을 통해 학생들이 센터에 출입할 때 보호자에게 즉시 알림 문자가 발송된다. 등원차량은 동승 보호자를 배치하여 안전한 등원을 지원한다. 그리고 시간대별 학생 보호 인력을 통해 학생 귀가 시 보호자 대면 인계와 저녁늘봄 지원 등 사각지대 없는 안전 관리를 실시한다.
충남형 늘봄학교는 정규수업 외에 지역사회의 연대, 협력을 강화하고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과 돌봄 자원을 연계하여 온마을이 함께 성장 발달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운영 체제이며 ‘늘봄성정’은 충남형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천안성정초 별관에 위치한 늘봄거점 공간이다.
‘늘봄성정’은 「미래를 키우는 따뜻한 늘봄, 함께 성장하는 천안」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천안 관내 희망하는 모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평일 오후 8시까지, 토요일 오전 9시~12시까지, 방학 중 오전 9시~저녁 8시까지 학생의 인성과 다양한 역량 계발을 위한 늘봄과정과 급식, 간식을 지원한다. 신청과 문의는 ‘늘봄성정’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이병도 교육장은 "충남형 늘봄거점센터 1호인 늘봄성정의 첫 시작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돌봄과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교육을 제공하여, 충남 교육 발전에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위촉
- 2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기관장들과 부강면 고민 해결 ‘총력’
- 3강훈식 실장, 제2중앙경찰학교까지 가져오나!
- 4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윤희수 작가 '윤희수:걸어둔 질문' 개인전
- 52027 충청 유 대회 ”성공 개최 충청권 합동 토론회 연다
- 6장동혁, 국민의힘을 바꾸려 한다…이젠 달라질까?
- 7아산문화재단 지원, 지역 예술가들 작품 활동 활발
- 8안전한 등굣길은 우리가 책임진다!
- 9충남교육청, 지능형 영어교실 활용 영어수업 컨설팅
- 10아산교육지원청 ‘충남고입시스템 활용’ 배움자리 운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