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선문대-아산시-KTC수면산업진흥센터-헬스케어스파진흥원, 협력 체결
수면·스파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교육과정 개발 및 실무교육 운영
관·학·연 연계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 기대
수면·스파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교육과정 개발 및 실무교육 운영
관·학·연 연계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 기대

협약식은 3월 5일 선문대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수면·스파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관련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 제공 ▲지역 전문 인재 양성 ▲관·학·연 연계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 도모 등의 내용이 포함되었다.
이날 협약식 이후에는 마이크로디그리 교과목을 수강하는 선문대 물리치료학과 재학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화관 계단식 강의장에서 물리치료학과 유재호 교수의 특강이 진행됐다. 유 교수는 학생들에게 현장 중심 실무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문성제 선문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단순한 협력을 넘어 지역 전문 인재 양성과 관·학·연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수면·스파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선문대는 2025년 1학기에 디지털헬스케어, 근골격계 물리치료 및 실습, 수치료 및 실습(스파헬스케어) 등 수면·스파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해당 수업의 일부는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에서 현장 실습으로 운영되며, 팀 프로젝트를 통해 스파 테크 기획·개발·검증을 수행하고 아산시와 연계한 인증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특히 선문대 물리치료학과는 전국 최초로 ‘기획-개발-검증’이 가능한 수면·스파 헬스케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정주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22027 충청 U대회 공식 첫 사전 방문,“미국”이 스타트 끊어
- 3선문대, 외국인 유학생 취업 역량 강화 위해 현대자동차 현장 체험 나서
- 4충남도의회 “특별재난지역 지방세 감면, 더 빠르고 촘촘하게”
- 5충남도의회, 농어촌 지원 정책 심의체계 효율화
- 6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 국민연금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와 간담회 가져.
- 7충남도의회 “학생 헌법교육 활성화로 민주주의 토대 구축”
- 8백석대 레슬링팀, 국가대표 선발전‘우승 2명’국가대표 동시 배출
- 9충남도의회 “충남 고유 음식문화로 ‘미식 관광’ 트렌드 선점”
- 10선문대학교–충남테크노파크, AI·첨단산업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