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내년 2월 28일(화)까지 올 겨울방학동안 충청 및 서울, 경기권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방학 중 소프트웨어(SW)ㆍ인공지능(AI) 교육 캠프 사업’을 운영한다.
백석대학교는 지난 2일(금) 한국과학창의재단으로부터 해당 사업에 선정됐으며, 선정 후 프로그램 구성 및 방문, 초청 학교 선정 등을 거쳐 본격적인 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소프트웨어, AI교육 공백기에 있는 학생들에게 디지털 교육 기회를 제공해 지역사회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진행되며, 대학에서 직접 학교를 방문하는 형태와 학교에서 대학을 방문하는 형태로 나눠 운영된다.
백석대학교는 이밖에도 특수교육대상 학생은 물론 도서벽지 거주 학생들을 대상으로한 프로그램도 추가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백석대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은 "소프트웨어와 AI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지만 일반 교육에서는 쉽게 접근하기 어렵다는 부분이 있다”며 "우리 대학은 해당 부분 다양한 전문가들과 교육 기구들을 갖고 있어 효과적으로 교육을 운영할 수 있을 것이다. 성공적인 사업 운영으로 대학과 지역사회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선문대, ‘글로컬 공동 학술대회’…이주민 사회통합 해법 찾아
- 2백석대·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천안김안과와 보건의료 상생협력
- 3충남문화관광재단, 10월 4주차 문화누리카드 사용 가능 지역축제 안내
- 4이지원 천안시의원 , “천안시 콜버스 제도화와 상생형 교통체계 구축 촉구”
- 5충청광역연합의회, 일본 간사이광역연합 기관별 우수사례 벤치마킹
- 6세종시의회, 예산심사 실무역량 강화 교육
- 7세종시의회, ‘보행자 환경조성 대중교통 개선 연구모임’ 제5차 간담회
- 8충남문화관광재단,‘충남문화가족한마당’개최
- 9베트남 빈롱성 대표단, 대전시의회 방문
- 10아산시, 주민주도 자원순환 실천 송악 예술제 성료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