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북부체험교육원, 2022 유치원 관리자 안전교육 역량강화 연수 운영
이날 교육은 △우리가 만드는 미래(기후변화 대응하기) △안전교육 전문성 신장 등 총 2회로 마련되어 안전한 유치원 운영을 위한 리더의 역할 및 안전에 관련된 문제에 이해를 돕는 전문가 분석을 곁들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연수에 참가한 유치원 관리자들은 "유아들의 돌봄과 안전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원화연 유아교육원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육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오늘 연수는 안전한 유치원 운영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과 기후위기에 세계적으로 폭우, 장마, 폭설, 폭염 등 환경문제의 심각성과 필요성에 환경교육을 준비했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잘 활용해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터전 마련을 해주어야 한다는 바램이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더욱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드린다. 앞으로도 유아교육 현장지원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은 수시로 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을 강화 하는 등 안전한 유아 교육 환경과 학부모들이 안전에 대한 불안을 해소할 수 있도록 유아들의 튼튼하고 안전한 울타리 역할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김태흠 충남도지사,, 기업 새싹 스타트업 제대로 키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