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날 평가회에는 학교폭력 예방 현장지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관내 학교 교장, 교감, 교사 등 총 16명이 참석했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폭력 관련 업무 경험이 풍부한 교원을 학교폭력 예방 현장지원단 교원으로 위촉하여 운영하고 있다.
지원단은 학교로 찾아가 교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학교폭력 유형을 안내하고 이에 따른 대처방안을 컨설팅하고 연수를 진행함으로써 학교폭력 예방 교육의 효과를 제고하는 역할을 해 오고 있다.
특히, 학교폭력 예방 컨설팅을 통해 학교별 학교폭력 예방 교육 계획을 진단하고 다양한 운영 사례를 안내해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예방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올해 학교로 찾아가 지원한 학교폭력 예방 컨설팅과 교직원 대상 연수 총 112회 사례를 공유하고, 2023년에도 학교별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 연계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그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겨울방학 동안 학교폭력 예방 현장지원단과 함께 현장의 교사에게 실제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연수 자료, 초기 학교폭력 대응 방안 등을 담은 공동 연수안을 개발하여, 학교폭력 담당자가 학기 초부터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체계적이고 내실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교가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시대에 따라 변화하는 학교폭력의 유형과 추이를 면밀히 분석해야 한다”라며, "앞으로 학교폭력 예방 현장지원단과 교육청이 함께 학교폭력 예방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학생들이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낭만 열차, ‘장항선 열차 타고 40, 50년 전 추억 소환’
- 2김태흠 충남도지사, 해저케이블 공장 1조 투자 유치
- 3충남문화관광재단, 중고제 진흥 저변확대 본격화
- 4충남문화관광재단, “11월 공연, 온 가족이 저렴하게”
- 5김태흠 지사, “돈되는 농업으로”…미래를 준비할 때 충남을 노크 해주세요
- 6충남문화관광재단, 김형수 작가 ‘만듦새 : 식탁 위에서’ 전시
- 7아산문화재단, ‘이 솔리스티 비르투오지’ 내한공연 개최
- 8한국중부발전, 세종 청년농업인 지원 기부
- 9선문대 디자인학부,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 석권
- 10세종시 한글복합문화공간 어떻게 만드나?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