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산·학·연·관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혁신적인 사업모델 개발
CEO부터 실무자까지 직접 참여하는 실행력 있는 협업
CEO부터 실무자까지 직접 참여하는 실행력 있는 협업
이 프로그램은 산업부의 ‘글로벌 첨단전략산업 기술경영 전문인력사업’의 일환으로 산·학·연·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해 각 기업의 사업 아이디어나 애로기술 등을 공유하고, 타 기업의 성공 사례와 솔루션을 접목해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오픈이노베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ABL DAY’는 호서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의 대표 학습모델인 ABL(Actual-task Based Learning)을 도입해 주제 선정부터 의사결정, 성과평가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CEO, 중간관리자, 실무자가 직접 참여함으로써 현장 중심의 실행력 있는 협업이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술개발, 원가절감, 글로벌 판로개척 등 경영 현장의 핵심 과제들이 중점적으로 다루어져 기업들은 ‘ABL DAY’를 통해 자사 기술력의 한계를 극복하거나 새로운 파트너십을 형성해 지속적인 협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권영일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은 "ABL DAY를 통해 매년 수많은 기업들이 현장 애로를 해결하고 다양한 성과를 도출해 왔다”며, "실질적인 산·학·연·관 협력을 통해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인터뷰] 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발로 뛴 3년”
- 2천안시, ‘승천천 멜론길’ 자전거도로 준공
- 3충남신보-소상공인연합회, 인공지능 교육 협력
- 4충남경제진흥원, 소상공인 경영개선 지원 참여 업체 모집
- 5충남문화관광재단, 주한루마니아대사관으로부터 ‘국제문화교류 공로 표창’ 수상
- 6오세현 아산시장 “겉치레 행정 끝, 민생 회복에 집중할 것”
- 7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선수촌 조성 종합계획 수립 완료
- 8이장우 시장 공약 대전투자금융(주) 제1호 투자 전격 단행
- 9최민호 세종시장, 한글 세계화·스마트 도시…일본·베트남과 손잡고 미래로
- 10충남도의회 ‘맥간공예 명인’ 최차열 작가와 만남의 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