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백석대 태권도시범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태권도진흥재단의 지원사업인 ‘2022 태권도시범단 활성화 사업’에 선정돼 5차례 찾아가는 문화행사를 진행했고, 남은 두 번의 공연을 위해 4개월간 합숙하며 세상에 없는 태권도 공연을 만들어냈다.
공연은 태권도 엘리트 가족 부자 간 갈등과 층간소음으로 인한 갈등, 그 가운데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낸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족극이다. 다이나믹 격파 퍼포먼스와 신나는 탭댄스, 찬조 출연한 로봇 전문 댄스팀 로봇트로닉과 벨리댄서들의 공연도 묘미다.
사업의 총괄을 맡은 백석대 태권도전공 박동영 교수는 "이번 공연에서 주목할 점은 출연자 전원이 태권도 선수이고, 그들이 모든 공연을 소화한다는 점”이라며 "아트킥은 코로나로 침체된 공연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글로벌 브랜드 ‘태권도’의 세계화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 아트킥은 백석대 박동영 교수가 주연, 기획 등 총괄, 연출계의 혁신가 이성구가 연출을 맡았고, 태권탭 크리에이터 이연호 단장이 안무를, 전세계 비보잉 배틀의 왕좌에 있는 김차돌 원장이 비보잉 공연을 맡고 김성중 음악감독도 힘을 보탰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충남 유일 4년 연속 쾌거
- 2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3[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4충남창작스튜디오, 김가을 작가 개인 릴레이展 열어
- 5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6세종시의회 ‘발달장애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 간담회 공동 개최
- 7천안시, ‘2025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국무총리 기관 표창
- 82027 충청 FISU 국제 학술대회 ‘학술위원회’ 공식 출범
- 9천안종합운동장 주차장 연말부터 유료화… 이용자 중심 주차환경 조성
- 10세종시교육청, 2026년 제1회 교육공무직원 및 특수운영직군 종사자 채용 최종 합격자 발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