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SW중심대학사업단, AI·SW기반 창의적 아이디어 실전형 창업으로 진화 중
이번 캠프는 SW중심대학사업단 소속 AI·SW창업동아리 소속 10개 팀을 대상으로, 창업 아이디어 검증과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한 프로그램이다. 참가한 학생들은 실제 사업화를 염두에 둔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다듬고, 창업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캠프에서 선발된 아이디어는 ▲실시간 대화 분석 햅틱 피드백 시스템 ▲실시간 NLP 기반 강의자료 자동 생성 AI ▲딥러닝 로봇팔 개발 ▲소상공인 대상 맞춤형 AI 데이터 분석 서비스 ▲트렌드 캐치 AI 시스템 ▲AI와 IoT 기술을 접목한 올인원 펫케어 서비스 ▲반려동물 탄소발자국 절감 앱 등 사회문제 해결을 지향하는 창의적인 아이템이 주를 이뤘다.
오는 7월에는 후속 프로그램으로 2차 창업캠프가 열릴 예정이며, 이 자리에서는 기술 고도화를 위한 멘토링, 변리사 연계, 지식재산권 확보 지원 등 실전 창업을 위한 다양한 고급 지원이 이어질 계획이다.
김흥수 AI·SW직무교육센터 센터장은 "주말임에도 열정적으로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을 통해 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기대 이상의 결과를 보여준 팀들도 있어 향후 기술 사업화 가능성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인터뷰] 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발로 뛴 3년”
- 2충남신보-소상공인연합회, 인공지능 교육 협력
- 3천안시, ‘승천천 멜론길’ 자전거도로 준공
- 4충남문화관광재단, 주한루마니아대사관으로부터 ‘국제문화교류 공로 표창’ 수상
- 5충남경제진흥원, 소상공인 경영개선 지원 참여 업체 모집
- 6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선수촌 조성 종합계획 수립 완료
- 7오세현 아산시장 “겉치레 행정 끝, 민생 회복에 집중할 것”
- 8충남도의회 ‘맥간공예 명인’ 최차열 작가와 만남의 날
- 9이장우 시장 공약 대전투자금융(주) 제1호 투자 전격 단행
- 10한국섬진흥원, ‘섬 쓰담걷기’…환경 사랑 실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