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안전 교육 활동이 진행된 학교는 새뜸초(3.28.), 대평초(4.3.), 가락초(4.14.), 해밀초(4.15.), 종촌초(4.17.) 등이며, 각 학교 저녁 늘봄 담당자와 세종 남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 소속 학교전담경찰관(SPO)이 협력하여 저녁 늘봄 프로그램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안전 교육 활동은 신학기를 맞이하며 학교 안팎에서 아동과 청소년 대상 범죄 발생 예방을 위해 선제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안전하고 행복한 늘봄학교 참여를 위한 ▲ 아동 실종·유괴 예방 교육 ▲ 학교폭력 예방 교육 ▲ 아동 실종 예방 사전 지문 등록 활동 등이 병행됐다.
히 보호자 동의를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미아 방지를 위한 사전 지문등록은 아동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안전망을 확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금의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활동은 교육청과 경찰서, 그리고 학교가 함께 아동 안전을 지키기 위해 손을 맞잡은 의미 있는 시도.”라며, "앞으로도 늘봄교실 운영 학교와 연계한 지역 맞춤형 안전 교육 및 범죄 예방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 안전 교육을 통해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학생과 학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늘봄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2025 찾아가는 공연 樂樂 사업’ 순항
- 2충청광역연합의회, “AI 토마토, 고택의 향기”...미래와 전통 찾아
- 3김행금 의장, “김문수 대통령 후보…이 시대가 원하는 지도자”
- 4충청광역연합 지속가능성 확보 공약사업 발굴
- 5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기념 기획전시
- 6충남신용보증재단, “공주 , 청년 창업 역량 UP!”
- 7충청광역연합, 신규사업 발굴 본격 행보
- 8세종시 명소 달리는 '한글런'에 초대합니다!
- 9‘2025~2026 아산방문의 해’ 맞아…유료 관광객 ‘아산페이’ 지급
- 10충남문화관광재단, 태안 안면도 수산시장 축제…문화누리카드 사용 확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