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8일, 세종이음학교 무장애놀이터 준공 기념 행사 개최
최교진 교육감,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 실현 다짐
최교진 교육감,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 실현 다짐
이번 행사는 장애학생이 안전하고 즐겁게 놀 수 있는 무장애놀이터 환경 조성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최교진 교육감과 지역구 국회의원, 세종 시의원 등을 비롯한 학부모, 지역사회 관계자, 세종이음학교 학생과 교직원 등 세종교육가족을 포함한 총 200여명이 참석해 무장애 놀이터 준공을 축하했다.
세종시교육청은 2024년 세종누리학교 휠체어 그네 설치를 설치한 데 이어, 세종이음학교에 학생의 다양한 장애 영역과 신체적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놀이기구를 도입했다.
이번 무장애 놀이터는 휠체어 그네, 바구니 그네, 트램플린 등이 설치되었다.
모든 놀이기구는 휠체어 사용 학생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신 안전기준에 맞춰 조성되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이음학교 무장애놀이터는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 모두 차별없이 어울려 놀 수 있는 진정한 배움터."라며,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무장애 학습환경 조성으로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장애학생의 학습권과 이동권이 보장될 수 있도록 학교교육 환경에서 편의시설과 통합교육 기반 시설 등을 조성해 모두가 존중받는 교육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2025 찾아가는 공연 樂樂 사업’ 순항
- 2충청광역연합의회, “AI 토마토, 고택의 향기”...미래와 전통 찾아
- 3김행금 의장, “김문수 대통령 후보…이 시대가 원하는 지도자”
- 4충청광역연합 지속가능성 확보 공약사업 발굴
- 5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기념 기획전시
- 6충남신용보증재단, “공주 , 청년 창업 역량 UP!”
- 7충청광역연합, 신규사업 발굴 본격 행보
- 8세종시 명소 달리는 '한글런'에 초대합니다!
- 9‘2025~2026 아산방문의 해’ 맞아…유료 관광객 ‘아산페이’ 지급
- 10충남문화관광재단, 태안 안면도 수산시장 축제…문화누리카드 사용 확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