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노력하는 청렴, 나타나는 변화’청렴 실천 의지 표명
2025년 청렴의 날 행사, 청렴문화 확산과 공직사회의 실천 다짐
2025년 청렴의 날 행사, 청렴문화 확산과 공직사회의 실천 다짐
이번 행사는 청렴문화 확산과 공직사회에서의 청렴 실천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해 직속기관장과 각급 학교장 등 공무원 200여 명이 참석했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소속 교직원들은 온라인 생중계를 보며 청렴의 가치를 공유했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청렴 우수 기관과 청렴 우수 공무원 포상을 시작으로, ▲트레콰트로가 펼치는 청렴 팝페라 공연 ▲청렴의 6덕목을 노래로 배워보는 스피링스 밴드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이 펼쳐졌다.
그중에서 MZ공무원이 고위 공직자와 각급 학교장을 대상으로 하는 소통 마블 형식의 청렴 교육이 눈길을 끌었다.
최교진 교육감은 행사에 앞서 청렴의 날을 선포하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청렴’에 대해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에 청렴 문화가 확고히 자리 잡아 ‘부패 없는 청렴한 세종교육’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반부패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오늘 ‘2025년 청렴의 날’ 행사를 통해 공직자들이 청렴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실천 의지를 다지는 기회를 가졌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1호지방정원, 신정호정원 화려한 데뷔!
- 2충남경제진흥원 오신지우, 산불피해 돕기 성금 전달
- 3김태흠 지사, 내포 종합병원 부결…“보복성 인사 논란, 도청 내부 불만 폭발”
- 4이장우 시장, 과학기술과 시민의 힘으로 일류 대전 실현할 것
- 5김태흠 지사, “한덕수 총리, 이재명 후보 보다 휠씬 나아”
- 6충남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사업 시작
- 7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이선아 작가 ‘농사짓는 몸_듣는 산책’ 개인전
- 8세종시의회,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 성금 기탁
- 9아산시, 전국노래자랑 열기 들썩
- 10박란희 세종시의원, “장애인 고용은 수치가 아닌 기본권...인간다운 삶 보장해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