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지원인력의 장애학생 맞춤형 지원과 효율적 활용을 위해 특수교육지원인력에게 장애 학생 특성을 반영한 학교생활 지원전략에 관해 설명했다. 또한 장애 유형별 행동 특성을 이론적으로 접하고, 그에 따른 적정한 행동 지원 방안을 제시했다.
본 연수는 특수교육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향상하게 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학교의 지원인력들과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나누며 다양한 해결 방법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실무원은 "평소 학생을 지원하며 겪는 문제 상황에서 학생들의 알 수 없는 행동으로 인해 어려움이 있었는데 장애 유형별 행동 특성에 대해 알 수 있었으며, 강의를 통해 장애학생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아산교육지원청 신세균 교육장은 "특수교육현장과 그 현장을 든든하게 지원하는 특수교육지원인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적응을 위해 특수교육지원인력의 역할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1호지방정원, 신정호정원 화려한 데뷔!
- 2충남경제진흥원 오신지우, 산불피해 돕기 성금 전달
- 3이장우 시장, 과학기술과 시민의 힘으로 일류 대전 실현할 것
- 4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이선아 작가 ‘농사짓는 몸_듣는 산책’ 개인전
- 5아산시, 전국노래자랑 열기 들썩
- 6세종시의회,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 성금 기탁
- 7천안시의회 복지문화위원회, 성거도서관 및 장애인보호작업장‘아올다’현장 방문
- 8박란희 세종시의원, “장애인 고용은 수치가 아닌 기본권...인간다운 삶 보장해야”
- 9천안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영양사, 영양교사 대상 배움자리 추진
- 10아산교육지원청, 기록물관리 및 정보공개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게시물 댓글 0개